기대출이 많은 것과 새희망홀씨 내지 햇살론 대출 승인여부와의 관계

기대출이 많으신 분들, 특히 대부업 등 제3금융 혹은 소비자금융 대출금이 많으신 분들의 경우 특히나 새희망홀씨 대출이나 햇살론 등의 정부정책자금대출일 간절하실 텐데요, 결론은 대부업 대출이 많으신 분들에게 대출을 해주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서민전용 대출상품인 새희망홀씨 내지 햇살론이므로 충분히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새희망홀씨 내지 햇살론의 경우 생계자금대출과 대환대출이 있는데요, 기존 대출이 많을 경우 생계자금대출은 좀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환대출은 기대출이 아무리 많아도 보통 거의 한도까지 가능합니다.

이유는 대환대출의 본질상 그럴 수 밖에 없는데요, 간단한 이유에서입니다. 기존 고금리대출을 상환하고 있는 분에게 더 저금리 대출을 해주었을 때 연체율이 높을 수가 없다는 것이지요^^

따라서 기존 연20프로 이상의 고금리채무가 많으신 분들은 우선 제1금융권의 새희망홀씨, 그리고 그 다음으로 제2금융권의 햇살론을 노려보시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새희망홀씨를 먼저 추천해드리는 것은 해당 상품은 정부가 보증을 서는 것이 아닌 시중은행들의 자체 서민 전용 대출 상품이므로 햇살론보다는 승인이 더 어렵기 때문이예요.

승인이 어려운 대출부터 받는 것이 순서거든요. 왜냐하면 어떤 대출이든 한번 실행하면 신용등급이 떨어지고, 해당 대출금을 상환하면서 서서히 오르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