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금융권 모바일 전문 대출 서비스 대출조건 및 금리,한도 총정리

현재 제1금융권의 모바일 전문 대출 서비스는 소득,직업 상관 없이 무서류 무방문으로 대출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기존에 소득 직업 상관 없이 대출을 받으려면 신용등급 하락을 감수하고 카드론 등을 이용하고 저축은행, 대부업체에서 소액대출 한도인 300만원 이내에서 급한 돈을 조달했어야 했는데요, 제1금융권인 시중 은해들이 하나둘 이런 중금리 대출 시장을 잡기 위해 뛰어들면서 현재는 제1금융권 대출이 가능해졌어요. 예전엔 상상도 못하던 일입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선 제1금융권 업체들의 모바일 전용 대출 서비스의 대출조건과 금리,한도를 총 정리하고 각 모바일전문은행들에 대한 장단점 등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1.우리은행 위비뱅크

bw1대출조건 : 30세 미만의 경우는 최근 1년 이내 6개월 이상 신용카드를 실제로 사용하신 분. 그외에 소득,직업 무관
금리 : 5.95%~9.75%
대출한도 : 1천만원
상환기간: 최장 1년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2.신한은행 써니뱅크

bw2
대출조건 : 30세 미만의 경우는 최근 1년 이내 6개월 이상 신용카드를 실제로 사용하신 분. 그외에 소득,직업 무관(현재 안드로이드폰만 가능)
금리 : 5.32%~9.32%
대출한도 : 500만원
상환기간: 최장 1년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3.농협 EQ론

bw3대출조건:없음. 소득,직업 무관 (현재 모바일로 신청 가능하나 농협 인터넷 뱅킹 가입이 필요합니다.)
금리: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지며 위비뱅크보다 낮은 수준으로 추정
대출한도: 1천만원
상환기간: 1년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4.SBI저축은행 사이다론(이건 제2금융권 상품이지만 추가로 소개할게요)
bw4대출조건 : 없음. 소득,직업 무관
금리 : 6.9%~13.5%
(신용등급별 고정금리 제공)
대출한도:
3천만원
상환기간: 5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이상으로 현재까지 출범된, 그리고 실제 서비스중인 모바일 전문 은행들의 대출 서비스 4가지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각각 내부조건들이 조금씩 달라서 딱히 어느 곳이 승인이 잘된다는 얘기는 할 수 없어요. 같은 사람이 동시에 신청해도 가장 승인 잘되기로 유명한 위비에서 부결되고, 농협 EQ론이 되기도 하거든요.
따라서 일단 위비뱅크, 써니뱅크, 농협EQ론, 사이다론 순으로 시도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특히 필요자금이 커서 여러군대서 빌려야 한도가 되는 분은 하루에 하나씩 하지 마시고 한번에 두세군대씩 몰아서 하시는 게 좋아요. 왜냐면 매번 대출을 받을 때마다 하루~이틀 정도 지나면 신용등급이 아무리 제1금융권에서 받았더라도 무조건 조금은 떨어지므로, 여러건 대출을 할려면 하루에 몰아서 하는 게 좀 더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