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없어도 받을 수 있는 대출들

직장이 없어도 받을 수 있는 대출들 이야기입니다.  여기서의 직장은 넓은 의미의 직장으로 아르바이트나 임시직 분들의 경우는 직장을 가지고 계신 것입니다.(해당 분들도 햇살론이나 새희망홀씨 대상자이니까요)

즉 아르바이트 등도 전혀 하지 않는 분들이 받을 수 있는 대출들에 대한 이야기.

현재 재직유무나 소득 상관 없이 해주는 대출은 대표적인 서민대출이라는 햇살론이나 새희망홀씨 등도 불가하구요, 제1금융권 은행에서는 요즘 갓 설립된 모바일뱅킹 서비스이 위비뱅크 내지 써니뱅크로 가능합니다.

(제2금융권에서는 사이다 대출도 있고, 보험사의 신용대출이나 카드론, 현금 서비스 등도 있어요. 물론 제3금융권인 대부업들도 기존 대부업체 대출 등이 없다면 무직자 대출을 해주는 곳이 있구요.)

위비뱅크의 경우는 천만원까지, 써니뱅크의 경우는 5백만원까지 무직자 분들의 경우(취준생이나 학생분들도 당연히 포함입니다.) 대출이 가능합니다. 기간은 1년,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상환, 그리고 1년 되기 전에 전부 상환해도 중도상환수수료는 없구요.

더불어 제한사유로 총 부채가 2천만원 이하, 현금서비스를 받고 상환치 않은 금액이 없어야 하며, 최근 1년 이내에 6개월 이상의 신용카드 사용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 신용카드는 가족카드로는 안되고 본인명의 카드로 사용한 내역이 있어야 하구요.

다만 이런 모바일전문대출들은 승인이 복불복이예요. 신용등급도 나쁘지 않고 기대출도 없으며 신용카드도 몇년간 사용해 오신 분도 부결나는 반면, 오히려 신용등급도 별로 좋지 않고 기대출도 있고 신용카드 사용도 6개월 정도 겨우 맞추신 분들도 승인이 나는 경우도 있거든요. 따라서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어플 받아서 직접 신청해보아야 대출 여부와 이율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이 무직자 분들이 제1금융권인 은행에서 대출받기 위한 상품과 그 요건 안내였습니다.  그렇다면 제2금융권은 어떨지 궁금하실 텐데요, 해당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무직자 내지 취준생 분들을 위한 소액대출 가이드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