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대출상품 종합안내

무직자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는 대출상품을 유리한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아래 순서대로 어느 한 상품이 대출승인 날 때까지 대출신청해 보시면 되구요, 우선순위대로 나열하였으니 순위가 상위에 속할수록 대출하시는 분께 유리한 상품이예요.

1.위비대출(제1금융권)
우리은행의 중금리 대출입니다. 무직자도 가능하고 금리는 8퍼센트 내외에서 결정되어요. 신용등급 좋은 분들은 5프로 대도 나오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10프로 초반 정도도 나오는데요, 일단 신청하기 편하므로 1순위에 넣었습니다.

2.써니뱅크(제1금융권)
신한은행의 써니뱅크. 역시 중금리대출이고 무직자도 가능해요. 위비만큼 즉각 대출가능여부가 안나오고 최대 24시간은 기다려야 해서 두번째에 넣었습니다.

3. 이큐론(제1금융권)
농협중앙회, 즉 농협은행의 중금리상품입니다. 어플로 신청하려면 위 두가지 상품과 다르게 농협중앙회 계좌가 있어야 하고, 계좌 없으면 직접 방문해서 신청해야 해서 조금 불편하므로 세번째에 넣었습니다.

4. 새희망홀씨(제1금융권)
이건 정부정책자금대출인데요, 햇살론과 다르게 무직자도 지역의료보험 납부실적으로 가능합니다. 모바일대출은 안되고 시중은행 편하신 곳에 가서 새희망홀씨 받으로 왔다고 하시면 되구요, 서너군대 발품팔면서 한도 많고 이율 저렴히 주는 은행으로 받으시면 됩니다.
모바일 대출이 안되어서 약간 불편하므로 네번째에 넣었어요.

5.사이다론(제2금융권)
이제부터 제2금융권. 금리나 한도는 모바일 중금리 대출 중 가장 좋아요. 조건은 가장 좋으나 제2금융권이라 다섯번째에 넣었습니다.

6.보험사 신용대출(제2금융권)
제2금융권 중 가장 신용등급 하락이 적고 금리나 한도가 좋은 보험사들의 신용대출입니다. 다만 해당 보험사의 상품에 가입한 분들 대상이예요.

7.우리카드 신용대출(제2금융권)
카드론 아니고 우리카드에서 취급하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따라서 우리카드 안쓰셔도 되는 상품이예요.

8. 롯데,하나,BNK캐피탈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제2금융권)
본인명의의 신용카드 소지기록만으로도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9. 농협캐피탈(제2금융권)

위 3번의 이큐론 부결시 같은 계열사인 농협캐피탈에 대출신청을 다시 할 수 있어서 좀 편합니다. 이큐론 이용하신 분들은 부결시 농협캐피탈도 좋아요. 무직자 대출도 되구요.

이상으로 아홉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능한 무직자대출은 거의 다 정리한 것 같습니다. 10번째도 있어요.

10. 제3금융권
대부업체들인데요, 대부업체들의 경우 주부대출 상품을 취급하는 곳은 보통 무직자대출도 가능하니까, 마지막 선택지로 고려해볼만합니다. 왜 마지막 선택지냐면 이율이 높고 신용점수 하락도 가장 많거든요.

무직자 대출상품 종합안내”에 대한 6개의 생각

  1. 대출받는게너무힘들어 이렇게글남겨요. 무직이다보니. 대출하는게ㅓ너무힘들어요. 도와주세요ㅜㅜ

댓글은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