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인 대출

보증인 대출은 지금은 대부분 사라진 제도라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 필요가 있나 싶었지만, 아직도 일부 소형 대부업체에서는 사용하기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 싶어 이렇게 카테고리를 만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보증인 대출이란 것은 A라는 사람이 돈을 빌리고자 하는데 연체율이 너무 높아서 연체율이 높지 않은, 즉 다른 말로 하면 신용이 좋은 B라는 사람이 보증을 서 주게 하여, B라는 사람의 신용으로 A라는 사람이 대출을 하는 것을 말해요.

쉽게 말해서 신용을 빌려서 대출을 하는 것이라 보면 됩니다.

만약 보증인 대출을 하시려는 분은 다음의 사항을 명심해 주세요.

보증을 서주시려는 분은 보증선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그냥 돈을 빌려준다라는 마음을 가지고 보증을 서주셔야 합니다. A가 대출금을 못 갚으면 보증서준 분이 전액 갚아야 하거든요.

따라서 보증을 서주느니 그냥 본인의 신용으로 은행권에서 저렴한 이자로 대출을 받아서 해당 금액을 빌려주시는 게 더 낫습니다. 보증대출은 일부 소형 대부업체에서만 취급하고 이자도 상당히 비싸거든요. 그럴 바에는 보증 서줄 분이 차라리 본인의 좋은 신용으로 더 이자 저렴한 곳에서 대출을 받아서 A에게 빌려주는 것이 더 낫습니다.

만약 아무리 가까운 사이이지만 내가 대출까지 받아서 돈을 빌려주긴 좀 그렇다 라는 생각이 드시면 보증은 더한 걸 해주시는 것이라는 걸 명심하고 그런 생각이 든다면 보증을 서주시면 안되구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