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 대출은 항상 발품이 답

모든 대출 상품이 그렇지만, 특히 새희망홀씨 대출의 경우 발품을 하면 생각보다 좋은 결과를 얻으시는 경우가 많아요. (하루 날잡아서 아침부터 쭉 돌아보시는 것을 추천. 은행 대출상담창구 가서 새희망홀씨 대출 알아보러 왔다고 하시면 되어요)
아무래도 대환대출이 가능하다 보니 저축은행 등에 1천만원~2천만원 정도 부채가 있고, 신용등급도 6~7등급, CB등급도 6~7등급 정도이신 분들도 시중은행에서 대환조건으로 1천만원~2천만원 정도 승인이 나시는 경우가 많거든요.

credit-40671_640

사실 사람 마음이란게 가뜩이나 대출 때문에 은행 방문하는 것도 부담스러운데, 한두군대 은행에서 어렵다는 답변을 듣게 되면 기운이 쭉 빠져서 역시 나는 안되나 보다 하고 좌절하는 게 당연한대요(더구나 불친절한 은행 직원까지 만나면 더더욱 그렇죠.)

요즘은 사실 대출상담 여러번 받아서 신용조회 여러건 되는 것이 개인신용에 영향을 아주 조금도 미치지 않기 때문에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여러군대 발품팔아 보시는 게 좋아요. 누누이 이 블로그를 통해 얘기드린 것처럼요.

(물론 그렇다고 해서 직접 금융기관 방문하지 않고 대출중개업체 등을 무분별하게 이용하는 건 별로 좋진 않구요. 대출중개업체들은 상담 한번 해도 십몇건씩 신용조회를 하는 경향이 있어서 과조회에 걸려버릴 수가 있거든요. 과조회에 걸리면 신용점수가 내려가는 것은 아니지만 2주 정도 대출이 과조회 때문에 은행에 따라 안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대환이란 만약 저축은행 대출금 1500만원이 있다면 이를 제1금융권 대출로 옮기는 것을 말해요. 세부적으로는 은행에서 1500만원을 빌려주면서 저축은행 대출금 상환 조건을 다는 것이지요. 만약 저축은행 이율이 20프로라면 이를 제1금융권으로 돌리면 이율이 10프로 미만으로 떨어져서 한달에 10만원 이상씩 절약할 수 있게 된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