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볼빙 신용등급 떨어질까요에 대한 답변

리볼빙 신용등급 떨어질까요에 대한 답변을 해볼게요. 리볼빙이란 2015년부터는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으로 이름이 바뀐 상품인데요, 새로 바뀐 이름으로 알면 훨씬 쉽죠. 카드 결제 금액 중 일부를 다음달로 이월하는 거예요. 할부와 다른 점은 할부는 몇개월에 걸쳐 나눠 갚는 것이구요, 리볼빙은 이번달 결제금액으로 확정된 금액을 다음달로 일부 넘기는 것이랍니다.

할부랑 가장 큰 다른점은(일견 별 차이 없네? 하실 수도 있지만) 대출로 분류된다는 것이예요. 물론 현금서비스와 마찬가지로 대출과 완벽하게 동일하게 신용점수나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구요 일반 대출보다는 훨씬 적게 떨어지게 되어요. 아무래도 일반 대출과 완벽히 동일하게 비교할 수는 없는 부분이 있거든요. 1년에 세번 정도 하게 되면 좀 더 부정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다 정도일 뿐, 신용점수 하락이나 그에 따른 신용등급 하락에 미치는 영향은 일부 뉴스 등에서 보도된 것 만큼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원래 뉴스나 방송이란 것이 겉으론 공정한 듯 하지만, 실상은 항상 자극적으로 보이게 하기 위해 과대포장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분들이 좀 많은 것 같습니다.

cardloan

다만 쉽게 간과하시는 건, 이는 현금서비스 등을 이용할 때도 동일한대 연체를 하게 되면 그때부턴 얘기가 달라져요. 일단은 대출이기 때문에 만약 연체를 하게 되면, 그때부턴 거의 일반 대출을 연체한 것과 동일하게 평가하거든요. 이거 하나만 명심하시면 됩니다.^^

이율이 높다고 하는데, 사실 현금서비스나 리볼빙이나 이율 높은 건 마찬가지라 굳이 리볼빙만 이율이 높은 것은 아니구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