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대출 간단히 알아볼게요

보험사 대출이 요즘 아는 분들은 아는 핫한 주제입니다. 보험계약대출(과거엔 보험약관대출이라 불렀어요) 얘기는 당연히 아니고 보험사들도 취급하는 신용대출이 핫한대요, 이미 보험가입자라면 더 유리한 조건인 것은 사실이지만 기 보험 가입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대출이 불가하진 않고, 금리나 한도도 1.5금융권이라고 불릴 만큼 좋은 편이구요.(실제로 보험회사는 은행이 아니므로, 제2금융권에 속하긴 하지만요)

그럼 오늘은 간단히 보험사 대출이 도대체 어디 있는지를 kb손해보험을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그냥 사이트만 잘 살펴보면 되어요.^^

kb1

현재 kb손해보험의 메인페이지. 메인페이지 화면이냐 메뉴 배치는 사이트 디자인이 바뀌면 바뀔 수 있지만 일단 현재 디자인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어차피 기본적인 건 바뀌지 않아요. 상단 맨 우측에 대출상품이란 메뉴가 보입니다. 마우스를 가져가 보면,

 

kb2

위 사진처럼 대출에 관련한 메뉴들이 나오게 되어요. 맨 좌측에 보험계약대출이란 기존 납입한 보험납입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담보대출이구요, 우리가 찾는 신용대출은 보험계약대출과 담보대출 사이에 신용대출 메뉴에 있습니다. kb신용대출이란 글자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간단한 안내문이 뜨고 대출 조건과 대출 자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kb3

대출 가능한 대상은 만 26세 이상으로, 우리가 친숙한 위비뱅크나 서니뱅크보다는 나이제한이 높은 편. 3개월 이상 보험금을 납입한 보험가입자 분들은 인터넷으로 대출신청을 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ARS로 대출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조건을 보면 대출금리는 최저 연 3.82프로에서 최고로 해도 12.98%로 보통 카드론보다 훨씬 저렴하고 위비나 써니뱅크 혹은 새희망홀씨 같은 1금융 상품의 경우에도 신용등급 안좋으면 10프로 내외가 나오게 되는데 해당 금리와보 비벼볼 수 있는 수준. 그리고 금리가 좋음에도 3개월 이후부터는 중도상환수수료도 면제되구요.

조건들을 보면 역시 1.5금융권이라 불릴 만하죠. 특히나 보험가입기간이 오래되신 분들은 정말 3프로대 금리로 1~2천만원 정도는 쉽게 빌리시는 것을 여러번 보았고, 그 외 분들도 1금융 은행권 제외하고는 가장 저렴한 금리에 가장 신용점수에 타격을 덜 받고 대출을 받으실 수 곳입니다.

사실 아는 분들 사이에선 핫하다고 하지만 아직까진 모르시는 분들이 거의 대다수예요. 알더라도 그거 보험가입자만 되는 거 아니냐고 알고 계신 경우도 많구요. 보통 저렴한 대출을 받을 수 있을 때는 이렇게 사람들이 잘 모를 때가 타이밍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