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 대출 한도 논란 완벽 정리

새희망홀씨 대출 한도와 관련해서 논란들이 많아요.
논란이라기보단, 대출과 관련된 얘기 하시는 분들은 보통 그래도 성인분들이기 때문에 서로 싸우는 분위기는 아니고 그냥 너도 나도 잘 몰라서 좀 헤매는 그런 분위기인데요, 이는 사실 새희망홀씨 대출의 특징 때문에 그렇습니다. 은행마다 대출 한도를 다르게 해도 무방한 게 정부 방침이거든요.

new3

정부에서 정해놓은 새희망홀씨 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2천5백만원 이내에서 가능하고 1년 이상 연체일 10일 이하로 상환하신 분들에겐 추가 긴급생계자금으로 5백만원까지 추가대출 가능

즉 정부에서 애초에 한도를 얼마여야 한다가 아니라 얼마 이내여야 한다라고만 정해 놓은 탓에 어떤 은행은 2천만원까지만 가능하고, 어느 은행은 2천5백만원까지만 가능한 것이예요. 그리고 3천만원까지 대출받았다는 분들이 있는 것은 1년간 연체일 10일 이내로 새희망홀씨 대출자금을 상환한 후 긴급생계자금으로 5백만원을 더 받으신 분들이 되는 것이구요.

따라서 원칙적으론 새희망홀씨 최대한도를 은행마다 1천만원+5백만원으로 하든 2천5백만원+5백만원으로 하든 그건 은행 자유인데요, 하지만 보통은 2천만원~2천5백만원으로 한도를 두고 있구요.

new1

위 자료는 신한은행의 새희망홀씨 조건 중 일부인데 한도가 2천5백만원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반면 우리은행의 경우는 아래처럼 2천만원까지이구요.

new2

괜찮은 답변이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