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잇돌 대출 안내

다음달인 7월 5일부터 9개 시중 은행에서 판매하게 되는 사잇돌 대출에 대해서 안내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뭔가 취지도 상당히 길고 말들도 상당히 많지만 사실 별다를 건 없어요. 신용등급 7등급 이상이고 근로자의 경우에는 연소득 2천만원, 1년 이상 사업자와 1개월 이상 연금소득자의 경우에는 연소득이 1200만원이면 중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stone

이미 위비뱅크나 서니뱅크 등의 중금리모바일 대출 상품들이 있고, 8퍼센트나 어니스트펀드 등의 p2p 대출 업체들이 중금리 대출 서비스들을 한창 하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도 이런 상품을 마련하였기 때문에 기존에 중금리대출상품들을 신청했다가 부결나신 분들에게는 상당히 희소식입니다.

주로 위비뱅크나 서니뱅크 등은 신용카드 사용 실적 등을 요구하고, 현금서비스도 500만원 이상 남아있으면 부결이 나는 경우가 많은 등 은행 내부적으로 여러가지 조건이 있었는데, 사잇돌 대출의 경우 정부정책자금대출인 만큼 위 신용등급과 연소득 기준만 맞추면 비교적 수월하게 대출을 받으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거든요.

더불어 위 소득기준은, 국민연금이나 지역 의료보험 등 건강보험 납입실적 등으로도 환산해서 적용받을 수 있다는 것이 사잇돌 대출의 또 하나 좋은 점이기도 합니다.

대출조건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아요.

대출자격 : 근로소득자는 연소득 2천만원, 1년 이상 사업자 내지 1개월 이상 연금수급자는 연소득 1200만원이신 분. 신용등급은 원칙적으론 상관 없으나 은행별로 실제  상품을 판매할 때 신용등급 7등급 이상을 요구할 가능성이 많음.

대출한도: 1인당 최대 2천만원

대출기간 : 거치기간은 없으며 최장5년

상환방식 : 원금균등상환 혹은 원리금균등

상환 방식대출금리 : 연 6~10% 수준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대출자격이 기존의 새희망홀씨 대출이나 햇살론의 경우는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 6등급 이하 등으로 대출자격에 상한선이 있었는데 이 상품은 정반대로 하한선이 있다는 게 가장 기존 정부의 서민대출들과 다른 점입니다.

출시하는 은행은 1차 출시 은행 9곳과 2차 출시 은행 4곳이 있어요. 1차 출시 은행들은 7월 5일부터 판매에 들어가고 2차 출시 은행들은 9월경부터 판매에 들어갑니다.

1차 출시 은행 : NH, 신한, 우리, KEB하나, IBK기업, KB국민, 수협, 제주, 전북은행
2차 출시 은행 : 대구, 부산, 경남, 광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