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대부업체 조회-공신력 있는 곳에서

등록대부업체 조회-공신력 있는 곳에서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는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아래처럼 금융감독원의 하위사이트인 서민금융1332 메인페이지에 가시면 배너의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서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그냥 등록대부업체 조회 등의 검색어로 네이버나 구글 등에서 검색을 해서 들어가셔도 되지만, 낚시성 사이트가 지금은 없더라도 앞으로도 없으리란 보장은 할 수 없기 때문에 최소한 처음은 공식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링크를 통해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민금융1332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구요.
http://www.fss.or.kr/fss/s1332/index.jsp

view

이외에도 한국대부금융협회인 CLFA 홈페이지에서도 아래 사진의 속인 빈 빨간 네모박스로 표시해둔 것처럼 공식홈페이지 메뉴에서 소비자 보호센터 클릭 후 등록업체조회를 클릭해도 동일한 페이지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view2

최종적인 조회 페이지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가 설정하실 건 1번의 지역과 2번의 검색창 정도인데요,  사실 지역선택은 그냥 초기값인 “전체”로 두셔도 별 상관은 없기 때문에 2번의 대부업체 검색창만 유의깊게 보시면 되어요.
체크가 초기값은 업체명에만 되어 있으므로 등록번호나 전화번호 등으로 검색하시려면 해당 부분에 체크를 반드시 하시고 검색을 하셔야 합니다. 중복체크가 되기 때문에 그냥 속편하게 전부 체크한 후 검색버튼을 누르셔도 되구요.

view3

그리고 검색하실 때 보면, 자신이 이용할려고 하는 대부업체 혹은 인터넷에서 검색해본 대부업체의 경우 어떤 방법을 써도 검색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어요. 이런 경우는 개인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업체인 경우도 있지만, 이미 폐업한 업체일 경우도 있고, 드물게는 정말 불법대부업체인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등록되어 있지 않다고 해서 다 불법은 아니지만 불법이 아닐려면 아주 소규모로 하기 때문에 업체라는 인정 자체를 할 수도 없는 경우여야 하는 아주 제한적인 경우이므로, 일단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피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그리고 검색할 때 한가지 팁. 위 검색포탈에 들어가시면 상세검색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이 상세메뉴로 검색을 하시는 것이 그냥 일반검색으로 할 때보다 훨씬 정확해요. 예를 들면 “산”이라는 한 글자로만 업체명 검색을 일반검색으로 해보면 결과가 부정확하지만, 상세검색에서 해보면 아래처럼 업체명에 “산”이라는 글자가 들어가는 곳들은 모조리 검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ew5

또한 자산이 120억원 이상인 대형 대부업체들은 금융감독원의 특별감독을 받기 때문에 이런 대형 대부업체들을 이용하는 것도 현명한 대부업 이용의 한 방법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