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수령방법-대리와 본인수령에 대해서

신용카드 수령방법-대리와 본인수령에 대해서
택배를 받을 때도 겪는 비슷한 문제지만 신용카드 수령의 경우에는 좀 더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택배야 그냥 경비실 등에 맡겨달라거나 혹은 주거환경에 따라서 그냥 문앞이나 보일러실 등에 두고 가시라는 등 어찌어찌 할 수 있긴 하지만 신용카드의 경우에는 꼭 사람이 받아야 하고 여기에 더불어 좀 빡센 카드사는 본인만 수령할 수 있는 경우가 있는 등 그렇거든요.

어차피 본인이 사인하고 수령하지 않으면 따로 ARS로 카드등록을 해야 사용할 수 있으니 그냥 우편함에 꽂아두고 가주어도 좋을텐데 그렇게 해주는 카드사 혹은 카드 배달하시는 분은 현재는 공식적으론 없죠. (예전엔 카드는 그냥 우편함에서 꺼내서 편했는데 요즘엔 그렇게 해주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creditcard_delivery

신용카드 수령과 관련해서 평범한 경우를 말씀드리면 꼭 본인이나 혹은 가족이 아니어도 회사 동료나 경비원 분등 다른 분이 이 받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대신 본인이 받은 경우와 다르게 타인이 받은 경우는 본인이 사용 등록을 따로 ARS 들어가서 해주셔야 사용이 가능하는 안전장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사별로 모두 타인수령이 가능한 것은 아니예요. 같은 카드사라도 배달하시는 분의 생각에 따라서 또 다를 수도 있구요. 어떤 경우들이 있냐면, 재발급같은 경우에는 본인수령 대리수령 모두 가능하지만 신규발급의 경우에는 꼭 본인수령만 가능하게 만들어둔 카드사들도 있고, 또 카드 종류에 따라서 제휴카드들의 경우는 제휴사와의 관계 때문에 또 타인수령이 불가하기도 하거든요.

따라서 확실하게 할려면 카드발급신청을 할 때 상담원에게, 혹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카드발급신청을 하였다면, 신청 전 혹은 신청 후에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대리수령 등이 가능하냐고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수령하실 분에게 본인의 신분증 등을 맡겨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구요. 혹 대리수령이 안될 때 본인 신분증을 맡겨두면 되는 경우도 종종 있거든요.^^

*참고 1. 대부분의 경우는 대리수령이든 본인수령이든 별로 상관이 없기 때문에 너무 심각하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도 본인수령만 가능하다는 이유로 해서 카드를 못받은 적은 사실 없거든요.

*참고 2. 수령처를 해당 카드사나 은행의 지점 등으로 해두는 것도 가능은 합니다. 대신 카드 받으러 영업시간에 방문을 하셔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