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대출 순위

p2p대출 순위
현재 한국P2P금융협회에 등록된 p2p업체는 총 34곳이 있습니다. 그 34곳의 순위를 가장 최근의 공시자료인 2016년 12월 31일까지 각 분야별, 그리고 총합 누적대출액 순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단순히 개인들에게 신용대출만 해주는 것이 아니라 법인이나 기업, 그리고 부동산PF 등 p2p대출도 분야가 다양하기 때문에 각 분야별 누적대출액 순위로 정리해 보았고, 마지막엔 모든 부분을 합친 총 누적매출액 순위로도 정리하였는데요, 작년 말일까지의 누적금액 기준이므로 신생업체의 경우 다소 불리할 수 있고, 또한 공시되지 않은 매출액 등도 있으며, 기간을 특정하지 않고 단순히 현재시점까지의 누적매출액 기준이기 때문에 정확히 어느 곳이 1위이다, 2위이다 라고 말하는 것은 다소 애매하지만 참고자료 정도는 되실 수 있을 거예요.^^

먼저 개인신용대출부분입니다.
(아래의 자료들의 단위는 모두 (원) 이며, 금액란이 공란인 곳은 해당 부분의 실적이 없거나 아직 영업 시작 전에 p2p금융협회에만 등록된 경우 등이거나 혹은 아직 자료가 집계되지 않은 곳입니다.)

현재 렌딧이 총 누적대출액 246억원 정도고 그 뒤를 8퍼센트가 239억원으로 뒤따르고 있습니다.

p2p-rank-1

다음으론 법인신용대출부분.
팝펀딩이 118억원 정도로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8퍼센트, 올리펀딩 등이 있구요.

p2p-rank-2

다음으론 부동산담보대출부분.
이 분야에서는 투게더앱스가 약 389억원으로 1위, 소딧이 136억원으로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p2p-rank-3

다음으론 부동산 PF 부분.
부동산 PF란 project financing의 약자로 일반적인 부동산 담보 대출이 부동산 자체를 담보로 대출을 해주는 것을 말하는 반면 부동산 PF란 신축아파트 등 새로 지어질 건물의 분양금 등을 담보로 잡고 이루어지는 대출을 말합니다.

테라펀딩이 약 772억원으로 1위, 루프펀딩이 약 453억원으로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p2p-rank-4

다음으론 기타 담보 대출 부분.
펀듀가 약 224억원으로 1위, 팝펀딩이 약 147억원 정도로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p2p-rank-5

아래는 모든 분야의 누적대출액을 전부 합한 금액.
아무래도 금액단위가 높은 부동산 관련 대출비중이 높은 테라펀딩이 약 773억원으로 1위, 여러 분야에서 두루 실적이 높은 8퍼센트가 약 540억원으로 2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p2p-rank-6




p2p대출업체들이 생겨난 지 아직 몇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전체 업체들의 현재까지의 누적매출액이 약 5천억원에 달할 정도로 몇년만에 상당히 큰 시장이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1,2,3금융권 등의 몸집에 비교하면 여전히 아직은 초기단계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순위는 앞으로도 상당히 뒤바뀔 가능성이 큰 것 같군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