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신분으로 러시앤캐시 등에서 부결난 경우

대학생이나 대학원생 등 학생의 경우 가장 돈을 필요로 하는 시기이고, 또한 돈이 가장 값지게 쓰일 상황이지만(세상에서 가장 투자대비효율이 좋은 것은 학자금이라는 연구결과도 있구요) 집에서 뒷받침을 해주지 않는다든지의 사정으로 대출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학자금 대출이나 장학금 등으로 어떻게 해볼 수 있지 않아?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보통 대출을 문의하시는 분들의 경우를 보면 이미 학자금대출이나 예적금담보대출 등으로 이미 기대출이 있는 상황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러시앤캐시 등 대출이 비교적 쉬운 대신 이율이 높은 곳을 두드려 보게 되는데요, 기대출도 있고, 나이도 아직 만 25세가 되지 않았다보니 대출이 부결나는 경우도 있죠.

위비같은 1금융 모바일대출 등의 경우가 가장 좋지만 이미 기대출이 있는 경우라면 힘들구요.

일단 이런 상황에서 가장 추천하는 것은 신용회복위원회의 대학생 햇살론입니다. 대학생 햇살론의 경우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생활자금대출과 고금리전환대출입니다. 1금융권 대출이고 이율도 연 5퍼센트 정도로 위비대출 같은 1금융권 모바일대출 금리랑 비슷하고 당연히 직업이나 연소득, 신용등급도 보지 않거든요. 오히려 연소득이 일정액 이상이면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자격요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8100901

재학중이거나 휴학중인 분은 별다른 학력에 대한 별다른 조건은 없고, 다만 학점은행제 학습자의 경우에만 위에서 보는 대로 나이와 연소득, 학점수강여부,학점인정 수 등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지원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8100902

생활자금대출은 익숙하실 것이고, 고금리전환대출에 대해서 궁금하실 텐데요, 이는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전에 받은 대출이 연이율이 15% 이상일 경우는 신용회복위원회에서 해당 대출금을 대신 갚아주고, 갚아준 만큼의 금액을 신청자에게 재대출해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대출해 주면서 금리를 5%로 깍아주는 것이죠.

대출은행은 아래에서 보는 것처럼 전부 1금융권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제1금융권 대출과 동일하게 됩니다. 이렇게 기대출이 있거나 소득 등이 없어도 대출이 되는 것은 위에서 신용회복위원회의 조건만 갖추면 신복위에서 보증을 서주기 때문이구요.


2018100903

가장 추천하는 것은 위의 햇살론이지만, 만약 햇살론도 기대출이 많다는 이유 등으로 자격요건이 안되시면, 제2금융권이나 제3금융권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 제2금융권은 대표적으로 보험사나 캐피탈, 카드사 등등이고, 제3금융권은 흔히 말하는 러시앤캐시 같은 곳입니다.

금융권이 내려갈수록 이율이 쎄지는 대신 조건이 조금 수월하게 되는데요(세상에 공짜는 없죠) 제3금융권의 경우에는 자신들만의 독특한 조건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즈사랑 등은 남성들에게도 대출을 해주지만, 여성들에게는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대출조건을 더 우대해 주고,

태강대부같은 경우에는 통장에 다달이 일정금액이 찍히는 사람이면 대출을 해주는 다른 조건이 좀 안좋아도 대출을 해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외에 정말 여러 3금융권 업체들이 있는데요, 개중에는 대학생론이나 심지어 군인론 같은 틈새시장을 개척하는 곳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