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앤캐시 휴대폰대출

러시앤캐시 휴대폰대출
과거엔 여러가지 대출상품이 있었고 그 중에서 휴대폰대출도 있었는데, 사실상 한도만 다르고 심사하는 것은 거의 동일했기에 지금은 모바일대출이란 하나의 상품으로 다른 대출상품들이 합쳐져 있습니다.

대출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 중에서 5번째 항목인 제출서류를 보시면 300만원 초과시에만 소득증빙서류를 내면 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즉, 300만원 이하의 경우에는 소득증빙서류 없이도 대출이 가능한대 이것이 과거의 휴대폰대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본인만 확인되면 대출승인이 나게 되죠.

상환방법 중에선 자유상환,원리금균등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 자유상환은 매달 이자만 갚고 원금은 갚고 싶은 만큼만 갚는 상품, 원리금균등은 매달 이자와 원금을 같이 갚는 방식입니다.

보통 자유상환을 선호를 많이 하시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심적 부담감이 덜하니까요.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대출기간과 상관없이 언제든 추가비용 없이 원금과 그달의 이자를 다 갚으시면 대출을 종료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조건 이외에 한두가지 더 아시면 좋을 것이 있는데요,
첫째, 300만원까진 무직이시더라도 소득증빙이 필요 없어서 대출이 가능하지만, 간혹가다 러시앤캐시 내부 전산망에서 한도가 안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지어 소득증빙도 되고 연체도 없으신 분들의 경우도 그런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대출이 부결나게 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아마 그런 경우는 제3금융권 기대출이 많다든지, 혹은 과거에 이용한 대부업체 대출의 계좌 삭제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등인 것 같습니다.(바로 아래의 둘째 에서 이야기할 사항)

둘째, 대출금을 다 상환하신 후에는 러시앤캐시 측에 대출 계좌 삭제를 요청하시는 게 좋습니다. 원래 금융기관에서 받은 대출금을 다 상환하면 이틀 내외로 대출 계좌가 삭제되는데,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들의 경우는 이 삭제를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완납하시면서 러시앤캐시측에 계좌삭제 요청을 하시고 크레딧포유나 올크레딧,나이스지키미 같은 신용정보사이트에 가셔서 채권자변동정보열람(무료서비스입니다.)을 해서 대출계좌가 남아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이게 남아있으면 다른 대출 받을 때 승인이 안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셋째, 위 대출조건을 보시면 대출금리가 23.9%이내 연체이자율도 23.9% 이내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즉 23.9%로 대출을 받으면 연체를 하더라도 연체이자가 없다는 뜻인데요, 이건 법정최고이자율이 24%이고 거기엔 연체이자율도 포함되기 때문에, 연체이자를 받고 싶어도 받을 수가 없게 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연체의 효과까지 없는 것은 아니므로 연체는 절대로 피해야 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