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긴급생계자금대출 뜻과 의미

햇살론 긴급생계자금대출은 햇살론을 1년 사용하면 추가로 500만원의 햇살론 생계자금 한도를 더해주는 것을 뜻합니다. 단 1년 동안 상환하면서 연체일수가 10일 이내여야 하고, 기타 햇살론 대출조건은 다 만족시켜야 하구요.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출조건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햇살론 1년 이상 이용하면서 연체일수 10일 이내
  2. 재직기간 3개월 이상
  3. 연소득 3500만원 이하
  4. 연소득 3500만원 초과 4500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신용등급 6등급 이하라는 조건 추가.
  5. 연소득 4500만원 초과시는 햇살론 자격조건 미달

한도는 500만원까지인데 햇살론 이용기간에 따라서 1년은 차등됩니다. 제 기억으론 1년 이용은 300만원, 2년 이용은 400만원, 3년 이용은 500만원 이런 식으로 한도가 늘어났던 것 같습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대출. 햇살론이 승인은 잘나도 금리가 그렇게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1금융권 신용대출의 2배 정도 되고 1금융권 모바일대출들에 비해서도 다소 높은 편이죠.

금리는 저축은행들 햇살론의 경우는 연 9% 정도 되고, 농협 같은 협동조합의 햇살론의 경우에는 연 7% 정도 선에서 결정되게 됩니다. 신용등급이 좋을수록 금리는 조금 저렴해지고 신용등급이 높으시면 저축은행보다는 협동조합이나 새마을금고 쪽이 금리가 좀 더 저렴합니다.

햇살론은 보증대출이다보니 일반 신용대출과는 달리 대출금액의 1% 정도가 보증료로 들어가는데요, 이는 긴급생계자금대출을 받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외에 수수료는 없습니다.

햇살론 자체가 이자가 그렇게 저렴한 대출은 아니다보니, 1금융권 신용대출이나 모바일대출들이 금리 면에선 더 나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재직기간 3개월 조건을 만족하시는 분들이라면요. 햇살론을 1년 이상 상환하셨으면, 신용등급이 오르셨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따라서긴급생계자금 신청 전에 1금융권 대출을 먼저 알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어디까지나 서민지원의 성격을 띈 대출이기 때문에 대출 승인은 잘 나는 대신 금리는 어느정도 높을 수 밖에 없거든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