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위농협 햇살론 – 저축은행 햇살론보다 유리

단위농협 햇살론의 경우 1금융권 상품인 새희망홀씨보다는 받기 쉽고, 저축은행 햇살론보단 받기 어려운 중간 정도의 위치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다른 조건들(예를 들어 신용등급 하락 정도)도 중간 정도라고 보실 수 있는데요, 반면 이율은 상당히 좋아서 5퍼센트에서 7퍼센트 사이 정도로 보통 승인이 나는 편입니다. 새희망홀씨 이율과 비슷한 정도죠. 저축은행 햇살론들의 경우는 9퍼센트에서 10퍼센트 정도 나오는 편이니까요.  

대신 저축은행 햇살론보다 조건이 조금 엄격해서 재직 3개월이나 건강보험료 납부 3개월 이상 등의 조건이 있는 편입니다. 

기본적으로 직장이 있으시고 재직기간이 3개월 넘고 4대보험 가입되어 있는 곳에 다니시는 분들은 따라서 햇살론을 알아보시는 경우에 무조건 저축은행으로 가시기보다는 단위농협 혹은 지역농협 등을 먼저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위농협과 지역농협은 같은 건대요, 농협 중앙회와 구분하기 위해서 단위농협이나 지역농협 이렇게 부르는 것이구요.

농협 중앙회 가서 햇살론 받으면 안되? 라고 질문하시는 경우도 있는데 농협 중앙회는 1금융이라 햇살론을 취급 자체를 하지 않고 새희망홀씨나 바꿔드림론 등만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농협중앙회 방문해서 햇살론 받으러 왔는데요 하시면 은행 직원이 제대로 안내를 못하는 경우가 많죠. 햇살론이란 걸 알면 단위농협 가라고 안내를 하겠지만, 잘 모르면 한참 햇살론이란게 있나 하고 찾아보게 되거든요.^^;

대환대출 말고 추가자금을 대출 받으시려는 분들의 경우 햇살론은 2금융권 상품이라 1금융권 대출이 기대출 과다 등의 이유로 나오지 않는 경우에도 대출이 나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봉은 2천만원인데, 카드론, 새희망홀씨, 전세자금대출, 주택청약담보대출 등등으로 기대출이 연봉 대비 100퍼센트를 넘어가면 신용등급이 아무리 좋아도 1금융권 대출이나 새희망홀씨의 경우 거절되는 경우가 많은데 햇살론은 대략 기대출이 연봉 대비 150퍼센트나 200퍼센트 까지는 승인이 나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따라서 잘 모르시는 분들의 경우 기대출 과다 등의 이유로 2금융권에서도 대출이 안되는 경우 바로  아 내 신용등급으론 안되나보다 하고 대부업체로 가시는 경우도 많은데, 그럴 경우에 햇살론이 꽤 괜찮은 대안이 될 수 있겠죠. 단위농협에서 받는 것이 가장 베스트겠고, 저축은행에서 받더라도 저축은행 햇살론들은 저축은행의 다른 대출상품들보다 이율이 무조건 더 낮으니까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