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Kmotion Plus 카드 출시

국민카드에서 신개념 스마트 카드이면서 요즘의 애플페이 삼성페이 등도 떠올릴 수 있는 KB카드 Kmotion Plus 를 출시하였습니다.

bw080

일종의 스마트 신용카드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국민카드의 앱카드 앱과 연동이 되어서 앱카드 내에서 주사용카드로 설정해 놓은 카드를 대신하는 역할을 합니다. 즉 여러 장의 카드를 지갑에 넣고 다닐 필요 없이 스마트폰 앱과 이 카드 한장이면 다른 여러 장의 국민카드 발급 카드를 다 사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예요.

bw081

따로 독립적인 신용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연회비나 발급비용등은 없습니다.

bw082

사용방법은 이 카드 하나만 가지고 다니기는, 직접 해보면 불편할 수 있어요. 여러 장의 카드를 들고 다니면 적절한 상황에서 해당 카드를 지갑에서 그냥 꺼내면 되지만 이 상품은 만약 주카드를 변경하고 싶으면 앱에 들어가서 터치 대여섯번을 통해 변경을 해야 하거든요.

따라서 주 카드는 실물을 들고 다니시고 나머지 사용빈도가 적은 카드들은 이 Kmotion Plus 카드 한장으로 대체하는 것이 가장 좋은 사용법일 것 같습니다. 어차피 발급비나 연회비 등이 없기에 따로 돈 도는 것도 없는 반면 뚱뚱한 지갑은 더 얇게 할 수 있거든요. 신용카드 한두장만 빼도 지갑은 상당히 눈에띄게 얇아집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국민카드만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다른 카드사 카드들은 해당 방식으로 사용할 수 없는 점입니다. 그래도 국민카드에서 최초로 이러한 시도를 해주니 국민카드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편리한 카드임엔 분명한 것 같습니다. 당장 지갑 두께를 줄일 수 있으니까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