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대출 실행시 신용등급 하락 문제

한도가 3천만원까지 되고(다음달 출시 예정인 웰컴저축은행의 텐텐대출이 한도 5천만원으로 정했다는 얘기들이 있는데, 일단 실제 해당 상품이 출시되기 전까진 사이다론이 다른 모바일전문대출들에 비해 한도가 3배나 높은 3천만원이어서 상당히 독보적인 상품입니다.) 이율도 신용등급별 확정금리를 제공해 주어서 인기가 많은 사이다론.

img002

실제 출시 보름만에 누적대출액 48억원을 달성하기도 했었는데요,

bwt40

사이다론의 경우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 대출이기 때문에 대출을 받게 되면 신용점수 하락이 큰 편으로, 따라서 보통 신용등급도 2등급~3등급 정도 하락하게 됩니다.

올크레딧의 경우는 3등급 정도, 마이크레딧의 경우는 2등급 정도의 등급하락이 되는 것 같은데요, 그래서 사실 등급하락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사이다론보다는 카드사의 카드론 대출을 권하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같은 제2금융권이라도 카드사 대출의 경우는 신용점수 하락이 저축은행보다는 적고, 카드론의 경우는 워낙 일상적으로 많이들 쓰시기 때문에 좀 더 신용등급 하락이 적은 경향이 있거든요.

하지만 그렇더라도 사이다론을 모두 상환하면 신용점수와 등급은 원상복구가 되니(사실 모든 대출이 그렇습니다.) 제1금융권 모바일 대출들은 제2금융권 이하의 기대출이 500만원 정도 넘어가면 대출이 불가하고, 한도도 1천만원이라서 사이다론이 개인에 따라 더 매력적인 상황이고 사이다론 이후에 다른 추가대출 계획이 없다면 신용등급 하락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