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 군인 대출 관련

현역 군인 대출 관련해서는 보통 제대 후 학자금이나 학원비 등 때문에 문의를 하시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보통 300만원 정도의 소액 한도로 대출 받기를 희망하시는데, 개중에는 충성론이라고 현역 군인에게도 대출을 해주는 대부업체의 상품이 있기는 해요.

army3

사실 우리 나라의 징병제는 징병제 중에서도 다른 나라에선 상상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악랄한 게 사실이라 봉급도 지금은 많이 올랐서 상병장 달면 10만원 정도 한다곤 하지만, 과거 한달에 2~3만원 정도 하던 시절에는 미군에게 우린 20달러 받는다 하면 시급을 말하는 줄 알고 많진 않지만 그정도면 괜찮네라는 답변이 나왔다고도 하죠.

진짜 그정도로 미친 듯이 열악한 군대 실정이 현재의 대한민국 상황입니다. 공무원들은 어떻게든 좋게 포장하려 하고 미친듯이 언플을 하니까 사람들이 전혀 모르고 갖다온 사람들만 그냥 조용히 알고 있는 거죠.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대 후를 준비하기 위해 소액대출 등이 필요하다고 한다면(아무리 열심히 모아봐야 현재 월급으론 제대때까지 모아봐야 100만원 모으기도 거의 불가능한 수준이거든요.) 학자금 대출이나 장학금 등이 해당 안된다는 혹은 힘들다는 가정 하에 가장 좋은 방법은 제1금융권 모바일 대출인 위비나 써니 혹은 eq론 등이 가장 좋습니다. 보험이 있다면 보험사 신용대출도 그 다음으로 좋구요.

그 다음으론 카드론이나 캐피탈에서의 소액대출도 이용해 볼 만하고, 가장 마지막으로 할 것은 저축은행, 그리고 정말 마지막은 대부업체 순이겠죠. 이 순서의 역순으로 대출받기는 쉽고 이율은 높습니다. 대부업체는 거의 대부분 법정최고금리인 27.9%(올해 3월 3일부터 대부업체에 한해 예외적으로 즉시 적용되었습니다.)로 대출을 하거든요. 거기다 현역군인 신분이라면 더욱 그렇구요.

한가지 명심하셔야 할 것은 남들이 대출을 받는다고 해서 나도 받아볼까? 이런 생각으로 접근하셔서는 안 됩니다. 대출을 받더라도, 특히 대부업체 대출은 내가 확실히 갚을 수 있고, 높은 확률로 몇달만 쓰고 다 갚을 수 있다 정도의 계획과 확신이 있을 때만 이용하시는 게 좋아요. 더더욱 현역 군인이시라면 근 2년간 사회와 단절되어 있어서 현실감각도 갖 제대 후에는 많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만약 직업군인이라면 준공무원에 해당하기 때문에 각 1금융권마다 있는 해당 대출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