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 대출 종류

대부 대출 종류
사실 대부 종류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게 어차피 대부분의 대부 회사가 법정최고금리로 거의 대부분의 대출을 어떤 대출이냐에 상관 없이 해주고 있거든요. 간혹 러시앤캐시 등 신용등급 등에 따라서 더 저리로 해주거나 플래티넘 대부 등 19퍼센트에 맞춰서 대출을 해주는 곳도 있긴 하지만 산와머니를 위시한 대부분의 대부회사(정식 명칭은 소비자금융 회사)들은 현재 27.9%로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money-1673582_640

대출 종류 구분이 의미가 있으려면 최소한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 등 이상으로 가셔야 대출종류에 따라 이율도 다양해서 그 구분의 의미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분의 의미가 있는 경우는 크게 두가지예요. 첫번째는 여성전용 대출 들은 어느정도 그 구분의 의미는 있어요. 왜냐하면 여성전용 대출들은 여성들의 니즈에 맞춰서 비밀보장을 해준다든지 여성상담원만으로 상담사들을 구성한다든지 그런 점은 있거든요. 미즈사랑이나 핑크머니 등이 그런 여성 전문 대부업체들이고 이외에도 대부분의 대부업체들은 여성전용상품을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직장인 대출과 비직장인 대출 정도. 이율에선 차이가 나지 않겠지만 한도에서 크게 차이가 나거든요. 자신이 직장인이라면 천만원 단위까지 대부업체에서 대출이 가능한 반면 무직자이거나 소득 증명이 어려운 경우 등은 보통 300만원까지가 최대 한도입니다. 왜 300만원이냐면 300만원을 초과하는 대출금액에 대해서는 대부업체 내부심사가 더 깐깐해지기 때문이구요.

보통 소액대출이라고 하면 300만원 이하의 대출을 일컫게 되는 이유도 위와 같습니다.

대부 대출 상품 중 주부대출이라는 상품은 여성전용상품과 비직장인 대출 상품 두가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 예를 보면 아래는 러시앤캐시의 대출상품종류를 볼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의 화면입니다. 종류도 은행이나 저축은행들의 상품들이 수십가지가 되는 것에 비해 5가지 정도밖에 없음을 볼 수 있어요.

%ec%8a%a4%ed%81%ac%eb%a6%b0%ec%83%b7-2016-10-08-%ec%98%a4%ec%a0%84-3-24-15

위 사진을 보면 대출조건도 나오는데 이용가능금액이 한도를 뜻하구요, 이 한도만 각 대출상품들마다 좀 차이가 나게 됩니다. 금리는 연 27.9% 이내라고 적혀 있는데 보통은 27.9%로 거의 대부분 대출이 이루어지게 되구요.(러시앤캐시는 좀 특이하게도 신용이 좋으면 10%대로도 종종 대출이 되는 것 같긴 한대, 그렇게 일반적인 경우는 아닌 것 같습니다.)

취급수수료와 중도상환수수료 등도 위 설명처럼 이미 법정최고금리도 대출이 대부분 나가기 때문에 없음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만약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으셨다면 보통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왜냐하면 이미 법정최고금리로 대출이 나가기 때문에 다른 수수료도 더 받을 수가 없고, 연체하더라도 금리가 더 올라갈 수도 없거든요) 언제든 자금이 생기면 바로 다 상환해서 더 이상 이자를 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