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도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한가요?

정답을 말하자면 네, 당연히 가능합니다.

신용카드가 예전엔 발급이 정말 쉽긴 했는데, 요즘에 와서 기준이 강화되었다는 얘기들이 있어서 대학생인데 신용카드 발급이 될까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신용카드도 대학생분이라도 충분히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냥 주로 쓰시는 통장이 있는 은행에 방문하셔서 신용카드 만들어달라고 하시면 왠만하면 발급이 되어요.

한국에선 아직 체크카드보단 신용카드가 할인혜택이 더 많습니다.
한국에선 아직 체크카드보단 신용카드가 할인혜택이 더 많고, 신용등급 상승에도 체크카드보다 훨씬 더 큰 도움이 됩니다.

구체적으로 그 이유를 들어가면, 신용카드는 직업이 없고 학생이더라도 은행 예금통장이나 적금 통장 등의 평균 잔액 기준으로 발급이 가능한대 그 잔액이 최근 3개월 평균 50만원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어렸을 때 부모님이 적금통장 하나 만들어 주신 게 있다면 따라서 평잔요건 충분히 만족하고, 그렇지 않더라도 용돈이나 아르바이트 등으로 은행 통장에 매월 50만원 혹은 30만원 이상씩만 있다면 당연히 발급이 가능합니다. 평잔이기 때문에 매달 해당 금액을 넣어야 하는 게 아니고 그냥 첫달에만 해당 금액을 통장에 넣어두시기만 해도 되기 때문에 학생이라도 그다지 조건을 만족하기 어려운 편은 아니구요.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는 사용연수가 누적될수록 개인의 신용도에 상당히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학생 때부터 신용카드를 만들어 두는 것이 과소비만 조금 주의하신다면 사실은 신용이나 재테크 면에 있어서도 본인에게 훨씬 좋습니다. 통신요금이나 커피숍,영화관 할인 등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덤이구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