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인데 신용등급은 3등급 정도로 좋은 경우의 대출

신용등급이 3등급이면 좋은 편에 속하는데요, 1,2,3등급 정도면 좋은 편 4,5,6등급 정도면 중간 정도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직이면서 3등급 정도라면 기대출과 연체경험 등이 없는 경우에 그렇게 나올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어느정도 쓰셨다면 무직이시더라도 1,2등급 정도로 신용등급이 올라가게 되는데요, 이럴 경우 가장 좋은 것은 1금융권 모바일대출들. 위비뱅크와 케이뱅크,카카오뱅크 정도가 대표적인 곳이고, 다른 1금융권 은행들도 대부분 모바일대출을 마련하고 있으며 서류심사가 없기 때문에 무직자 분들도 충분히 수월하게 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만약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등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먼저 1금융권 모바일 대출을 돌려보시는 게 특히 좋아요. 왜냐하면, 1금융권 대출 받고 난 다음에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는 또 받을 수 있지만 그 반대는 직장이 있는 거 아니면 좀 힘들어 지거든요.

신용등급 3등급이고 무직이라면 기대출이 없는 경우이기 때문에
1금융 모바일대출들에서 소액이지만 괜찮은 이율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유는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받으면 무직인 상태에서는 그 자체로 1금융권 모바일대출 부결사유들에 해당할뿐만 아니라 그로 인해 신용등급도 떨어지기 때문에, 1금융권 모바일대출 이용시 승인율도 떨어지고 승인된다해도 이율면에서 손해를 보게 되기 때문입니다.

한도 관련해서는 아무래도 무직이시다보니 신용평가사의 추정소득이 그간 금융거래나 신용카드 사용으로 인해서 측정이 되고 그 추정소득대로 신용대출 한도가 어느정도 정해질 거라서 1,2천만원 정도는 승인이 좀 힘들 수 있지만, 50만원~500만원 정도의 소액은 승인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율은 보통 4퍼센트에서 7퍼센트 사이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신용등급이 낮을수록 이율은 더 높게 책정되게 되는데, 3등급 정도라면 이율면에서 그렇게 손해를 보는 등급은 아닙니다. 보통 6등급 이후부터 1금융권은 이율이 좀 쎄진다고 보시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