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와머니 대출 조건 종합안내

최근 몇년 사이 자산이나 영업규모를 따졌을 때 대부업체 중 국내 1위 업체로 올라선 산와머니 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출 후기 등을 참고해서 보면 법정최고이자율이 24%로 인하되서 대부업체들도 신규대출을 깐깐하게 보는 현 시점에서 그나마 다른 곳들보다 대출이 잘 나오는 편이라고 하죠.

산와머니 직장인 대출 조건

산와머니의 대출상품은 크게 3가지로 이루어집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상품이 3가지라고 해서 복잡한 것은 아니고, 간단하게 직장인, 사업자, 재대출 으로 나뉘어져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산와머니 무직자 대출이 가능하냐는 질문들을 많이 하시는데, 최소한 아르바이트 등이라도 하셔서 실제 소득이 있으시다면 가능합니다. 위 직장인 스피드 대출 조건을 보면 만 20세 이상으로 현금수령자일 경우도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는데, 이게 아르바이트나 프리랜서 분들을 뜻하거든요.

과거 몇년 전 법정이자율이 지금보다 높을 때는 실제로 정말 소득이 없더라도 300만원 혹은 100만원까지의 소액은 그냥 대출을 해주기도 하였는데, 현재는 법정이율이 낮아져서 대출승인을 좀 더 까다롭게 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는 소득증빙이 되거나 아니면 재직확인이라도 되는게 중요합니다.

(따라서 만약 본인이 신용등급이 좋고 기대출 등이 적으시다면 소득증빙이나 재직확인 없이도 대출이 가능하고 오히려 금리도 더 저렴한 1금융권 모바일 대출 상품 등이 훨씬 좋습니다. 카카오뱅크나 위비뱅크,케이뱅크 대출 상품 등 요즘엔 꽤 많죠. 2금융권으로 가면 사이다대출이나 캐피탈사 등의 신용카드소지자 대출도 있구요.)

현금수령자분들의 경우에는 이 소득증빙이 되지 않기 때문에 재직전화 등을 받으셔야 하고, 소득증빙이 되시는 분들은 사실 급여통장내역 등만 제출하셔도 깔끔하게 보통 1,2시간 안에 신청에서 대출금 수령까지 완료되는 게 보통입니다.

산와머니 대출시 재직전화의 경우에는 어떻게 진행되냐면, 산와머니에서 직장 번호로 전화를 걸면 대출신청하신 분 본인이 받아서 본인 맞다라고 해주시면 되는데요, 따라서 만약 편의점 등에서 아르바이트 등을 하고 계신다면 본인이 전화를 받을 수 있는 근무시간에 재직전화가 오게 하시면 되겠죠.

위 대출조건에서 구비 서류 란에 보시면 소득증명서류 미첨부시 최대 300만원까지만 가능이라고 되어 있는 것도, 현금수령자분들의 경우 재직확인이 되면 300만원까지 가능하다는 것으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산와머니 사업자 대출 조건

산와머니 사업자 대출의 경우에도 사업체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위 직장인대출과 크게 다를 것이 없고 사업 초기라 소득증빙 등이 어렵다면 소득증명서류 미첨부로 최대 300만원 정도까지 가능합니다.

산와머니 기존고객 대출 조건- 재대출 또는 추가대출

산와머니의 기존고객대출은 흔히들 재대출이라거나 추가대출이라고 하죠. 소득증빙을 해서 대출한도가 남아 있으시다면 기존대출을 다 갚지 않더라도 가능하고, 그렇지 않다면 기존 대출을 갚은 만큼 남아있는 한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산와머니 대출 심사의 경우는 리드코프나 다른 업체들보다 간단해서 선호하시는 면이 있는데, 보통 집 주소와 직장 주소, 월급, 근무개월수 등을 물어보고 이상 없으면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핸드폰으로 찍어서 문자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앞에서 언급해 드렸던 재직전화 받으시면 끝.

즉, 1)모바일 혹은 전화 등으로 신청하신 후 2)심사전화 받고 3)서류를 문자 등으로 보낸 후 4)재직전화 받고 5)전자계약서 받아서 작성하면 끝나게 됩ㄴ다. 신청한 대출금으

산와머니 대출 이자의 경우는 보통 24% 정도로 나가게 되고 대출서류는 신분증과 소득증빙이 가능하신 분들의 경우는 소득증빙서류(통장내역 등) 등을 제출하시면 되고, 대출시 기대출이 과다하고 대부업 대출금이 많이 있는 것이 아니면 신용등급이 낮다고 해서 대출이 부결되는 일은 별로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산와머니에서 대출이 부결되는 경우는, 1) 소득증빙이 안되는데 재직확인도 안되는 경우 그리고 2) 대부업체 기대출이 너무 많은 경우 이 2가지 정도 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대출 받으시면 신용등급은 떨어지게 되고, 다 상환하셔야 떨어진 만큼 다시 오르게 되구요.

그리소 산와스마트대출 어플이라고 있는데,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별한 것은 아니고 전화 말고 어플로 대출신청을 할 수 있다 정도.
산와머니 고객센터전화번호는 홈페이지에도 명시되어 있듯이 현재는 1644-3939 입니다.

대부업체가 이율이 높은 만큼 보통 오래 쓰시는 분들은 없고, 대부분 1년 미만 사용하시고 다 갚으시거나 혹은 햇살론이나 다른 저리 대출 상품 등으로 갈아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대출을 갈아타려고 하시는 경우는 4대보험 되고 재직 3개월 이상 등의 조건을 갖춘 직장을 다니셔야 수월하다는 등 제약조건이 좀 있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 경우는 나중에 저리 대출로 갈아타면 되지 라는 생각으로 다소 많은 금액을 빌리기보단 필요한 최소한의 금액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2019년 2월 말 현재 시점에서는 산와머니 몇몇 지점들이 구조조정으로 통폐합되고 있어서 몇몇 산와머니 지점의 경우엔 신규대출이 불가할 수 있는데요, 그럴 경우는 산와머니의 다른 지점이나 혹은 산와머니 어플이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신규대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에서는 이런 구조조정과 산와머니의 최근 부실채권매각(쉽게 말해서 연체금 채권을 다른 곳에 파는 것을 말합니다)을 이유롤 산와머니가 국내 대부시장에서 철수하는 것 아니냐는 보도들이 있는데, 아직 정해진 것은 없는 듯 합니다. 산와머니 철수 얘기는 사실 몇년 전에도 나오곤 했거든요.

다만 법정최고금리가 현재 연이율 24퍼센트로 몇년 전의 39퍼센트 수준에서는 크게 인하된 점, 그리고 몇년 안에 연이율 20퍼센트 선까지도 인하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 때문에 산와머니를 포함한 대부업체들이 최근 신규대출 심사를 더 깐깐하게 해서 연체로 인한 손실을 줄이려고 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금리가 높을 때는 연체율이 좀 올라가도 높은 금리로 수익을 낼 수 있지만 금리가 낮아지면 그만큼 연체유을 줄여야 할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