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구)한국이지론 활용해보기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구)한국이지론 활용해보기
이지론은 새희망홀씨나 햇살론을 받기 위해 일일이 각 금융기관에 가서 조회해보지 않아도 한꺼번에 여러 곳을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국민카드사의 카드론 상품의 이름이 이지론이라 헷갈려서 그런지는 몰라도 예전 이름인 이지론에서 현재는 맞춤대출이란 이름으로 변경. 이곳에서는 많게는 수십곳의 금융사에서 한도가 나오는지 이율은 얼마인지를 한꺼번에 비교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자신이 원하는 은행 등을 여러 곳 선택해서 하실 수 있죠.

그러면 아래처럼 한도와 금리, 대출기간, 상환방식, 중도상환수수료 여부 등을 편리하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자동으로 조회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이지론을 돌려서 한도가 나오더라도 직접 해당 은행을 방문해 보면(꼭 이지론 돌려서 나온 지점으로 가실 필요는 없고 같은 은행이어도 무방합니다.) 한도나 이율이 오히려 유리하게 혹은 불리하게 변경되거나 최악의 경우엔 대출 자체가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지론 돌려서 한도가 500만원밖에 안나왔는데 직접 방문해보면 2천만원이 나오는 사례도 있는가 하면 대출이 아예 거절되는 사례도 있다는 것. 따라서 이지론 결과를 믿을 수 있다기 보단 이 은행에서 내 신용으론 현재 얼마 정도 대출이 되는구나 정도로 참고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이지론에서 한도가 나오면 실제 방문시 한도 자체는 줄어들지라도 대출 자체가 부결되는 경우는 그렇게 많진 않으며, 외국계 은행들의 경우는 이지론 결과가 국내 은행들보다는 조금 더 불확실한 경향이 있습니다.

즉 참고용이라고 해서 완전히 신뢰할 수 없는 것은 아니고, 실제로 이지론을 돌렸는데, 2금융권인 캐피탈 등에서는 전부 부결이 났지만 오히려 1금융권 은행에서 소액이나마 대출한도가 나오는 경우에 해당 은행을 방문해 보면 실제로 대출이 해당 금액 혹은 줄어든 금액으로 승인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2금융권에서 다 거절되었는데 이지론이 없었다면 1금융권 은행을 방문할 생각도 해보지 않았을 것이므로 이런 경우가 바로 이지론의 존재 이유라고 할 수 있겠죠.

이런 경우는 소액이라도 1금융권 대출을 받아서 2,3금융권 대출 건수를 줄이는 방식으로 신용도를 올린 후 이지론을 다시 돌려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따라서 대출이 거절되거나 한도가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 적게 나오는 경우 등에 있어서, 비교적 승인이 쉬운 햇살론 등의 대출을 받아서 현금서비스나 대부업체, 저축은행 대출 등 2,3금융권 대출 건수를 최대한으로 줄여서 신용등급을 높인 후 이지론을 다시 돌려보는 등으로 활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보통 양사(나이스지키미,올크레딧) 6등급 이상으로 맞추시면 1금융권에서 새희망홀씨로 원하시는 한도를 받으실 확률이 높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