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발급조건과 한도상향-만19세 이상이면 무직자도 가능

신한은행,신한금융투자,신한생명과 신한금융그룹에 속한 곳으로 따라서 신한은행은 카드겸업은행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은행권 카드사 중의 한곳이라 신용카드 발급이 쉬운 편입니다.

최소한의 발급자격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만 18세 이상이거나,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신한 은행에 통장 내지 예금이 있을 경우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단순히 휴면계좌가 있는 걸로는 부족하고 어느정도 거래는 이루어지고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통장에 잔고가 30만원 정도는 계속 있었다든지 아니면 꾸준히 입출금을 했다든지 혹은 자동이체로 설정해둔 계좌가 있다든지 등등.

신한카드 티비광고 중 한장면

구체적인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고, 그냥 예금통장 있는 정도면 보통은 발급해 주는편입니다. 단 한도는 소득이 없거나 한다면 별로 안나올 수는 있지만, 한도 모자를때마다 올리는 데는 문제 없기 때문에 지금 당장 신용카드 한도가 작다고 해도 작은 한도로 인해서 실제로 불편해질 일은 별로 없습니다.

통장이 없다고 하더라도 발급기준은 이보다 더 다양한데요, 통장이 있고 거래내역이 좀 있으면 좀 더 편한 정도. 예를 들어 신한은행에 예금이 없고 소득증명이 안되더라도 본인이나 배우자 명의로 부동산이 있다거나, 타 은행 예금이 일정액 이상 있다든지 아니면 본인이나 배우자 명의로 된 아파트에서 거주하고 있다든지 등등등 여러가지 조건으로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은 그냥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업무시간인 평일 오후 6시 전까지 전화를 해서 신규가입으로 상담원에게 문의를 하실 경우 상당히 여러 가지의 조건 중에서 해당되는 조건을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좀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면, 개인의 신용상황에 따라 최소발급조건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대출이 없다면 소득확인 없이도 다른 조건 충족으로 발급받을 수 있지만, 만약 2금융권 저축은행 등의 기대출이 많고 그에 따라 신용등급도 7,8등급을 왔다갔다 하는 경우라면, 소득이 일정액 이상 확인되지 않을 경우는 위에서 언급한 다른조건 충족 여부와 상관 없이 발급이 거절되는 것도 충분히 가능하고 실제 사례들도 있습니다.

한도상향

한도가 부족하면,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즉각 올려주는 편. 이는 대한민국의 모든 카드사들이 동일합니다. 보통 휴대폰이나 냉장고, 티비 등 고가의 가전제품이나 자동차 등을 카드로 구매하게 될 경우 등 한도가 부족하면 영업시간 내에 고객센터에 전화 한통화면 되기 때문에 물건 구매하기 전날에 미리 올려다라고 할 필요도 없이 가게에 가서 한도가 부족한 것을 알았을 때 전화해서 올려도 충분합니다.

보통 한도는 100만원이나 200만원으로 시작하는 경우도 있고, 이러저러한 일로 올리다 보면 500만원 혹은 600만원에서 1000만원이 넘어가는 경우도 흔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신용카드 한도는 한번 올라가면 별로 내려갈 일이 없거든요.

일시한도상향

수백만원 하는 가전제품이나 주로 자동차 등 수천만원 대의 물품을 구입할 때 일반적인 한도상향만으로는 안되어서 하루 정도의 시간동안만 한도를 일시로 올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신청하면 별다른 사유가 없으면 보통 승인해 주는 편입니다.

아니면 굳이 비싼 것 사지 않더라도 신용카드 한도가 늘어나는 게 싫으면 신청할 수도 물론 있습니다. 이 경우 한도 하향 요청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별로 쓰지 않아서 한도가 높지 않은데, 무이자할부를 위해서 써야 하는 경우에도 꽤 유용합니다.

한도 하향

한도 하향도 물론 가능합니다. 한도상향은 한도를 너무 많이 별다른 이유 없이 올려달라고 하면 거부할 수도 있지만 ,한도 하향의 경우엔 무조건 원하는 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도 역시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됩니다.

고객센터 영업시간

조회나 분실 관련 업무, 그리고 대출신청(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같은 종류는 연중무휴 24시간 가능하고, 그 외 다른 업무와 관련된 상담원 연결은 평일 오전 9시에서 평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카드발급 업무는 상담원 통화 없이도 신한은행 계좌가 있다면 모바일 어플로도 하실 수 있고, 자격확인도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어플에서 원하는 신용카드를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누르면 신한은행 금융거래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이 뜨는데, 거기서 신청 가능이라고 뜨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