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비뱅크의 기대출과 승인 조건과의 관계

위비뱅크는 우리은행에서 설립한 모바일전문은행으로 제1금융권이며 모바일전문뱅킹인 모바일 대출과 직장인 모바일 대출이 큰 인기를 끌고 있죠.

그 중에서도 직장인 모바일 대출은 그냥 위비모바일대출보다 한도나 대출기간이 길고 이율도 3프로~4프로대도 나올 만큼 저렴한 특징이 있구요.

위비모바일 대출은 대출 신청과 실제 송금까지 24시가 연중무휴 5분안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좋구요.

이렇게 좋고 편한 제1금융권 대출이지만, 기대출이 있을 경우 승인이 잘 안난다는 문제 때문에 많은 분들이 위비뱅크 대출과 기대출과의 관계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해 하십니다.

hatena-1184896_1280

후기들도 사실 각양각색이고, 이런 자동대출상품의 경우 사실 복불복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일반 대출도 복불복 경향이 심해서 발품이 필수인데, 자동대출은 더할 수밖에 없거든요.) 사실 이렇다 저렇다 확실히 말하긴 애매한대요, 지금까지 확인된 사실은 나름대로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1금융권의 기대출은 무방하며 반면, 제2금융권 이하의 기대출은 일정 금액 이상일 경우 부결날 확률이 높다는 것인데요, 일정 금액은 대략 500만원 정도인 것으로 보입니다.

제2금융권 이하의 기대출이기 때문에 현금서비스, 카드론도 당연히 해당되어요. 그래서 현서 있으면 위비뱅크 부결 잘 난다는 얘기도 있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