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모바일대출 7등급 무직자도 가능할까

제주은행 모바일대출은 제주 모바일 간편대출이란 상품인데, 무직자 여부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어차피 소득이나 재직서류를 제출하지 않는 간편대출 상품이라 직장확인을 하지도 않거든요.

대신 중요한 것은 신용평가사에서 제공하는 개인의 신용정보입니다. 따라서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승인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소득서류나 재직서류 제출이 필요하지 않고 보지도 않는다는 것은(소득이나 직장이 있으신 분은 직장인 대출이 그래서 좀 더 유리합니다. 서류 제출의 불편함은 있지만요) 반대로 얘기하면, 서류 제출 하지 않고도 은행에서 알 수 있는 정보들을 기반으로 대출을 해준다는 뜻인데요,

보통의 1금융권 신용대출과 마찬가지로 제주모바일대출도 신용등급 7등급도 가능합니다. 다만 신용등급을 6등급 이상으로 맞추고 신청하면 승인도 좀 더 안정적이고 이율도 꽤 착해진다 정도예요.

참고로, 1금융권에서 신용등급 때문에 이율에서 손해보지 않는 신용등급은 보통 5등급 이상부터라고 보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공과금이나 건강보험 납부내역, 신용등급, 기대출 내역, 연체 해제,삭제 기록, 신용회복시 신용회복기간 동안 남게 되는 공공기록 등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공과금이나 건강보험 미납내역이 있다면 해당 금액들을 납부하셔야 하고, 신용등급이 낮다면 신용등급을 올리시는 방법이 제주은행 모바일대출 승인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추정소득을 올리기 위해 올크레딧이나 나이스 지키미 사이트에 가서 비금융정보를 등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구요.

신용등급의 경우는 올크레딧과 나이스 지키미 두 곳의 신용등급이 은행에서 대출업무나 카드발급시 참고하는 신용등급입니다. 양쪽을 다 보기 때문에 어느 하나가 낮다면 대출이 부결될 확률이 높습니다.

만약 어느 한쪽이 7등급이라면 그것만으론 부결사유는 아니나, 다른 이유들과 결합해서 부결이 날 수 있기 때문에 6등급 이상으로 올리시는 게 좀 더 안정적입니다.

만약 올크레딧 신용등급이 7등급이라면, 신용카드 사용금액을 줄이거나, 혹은 신용카드 한도를 상향해서 한도 내비 사용금액을 줄여서 등급을 올릴 수 있고,

만약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계시지 않는다면 신규발급받는 것이 올크레딧 신용등급을 올리는 데 효과적입니다. 올크레딧은 신용카드 사용 패턴에 대해서 좀 민감하거든요. 신용카드 한도 대비 이번달 사용금액이 많아도 다음달 신용등급이 한 등급 더 떨어질 수 있을 정도입니다.

반면, 나이스 지키미의 신용등급이 낮다면 보통 기대출이 많거나 연체내역 등이 존재하기 때문이라 기대출을 줄이거나 해야 해서 조금 신용등급을 올리기가 올크레딧보다 까다로운데요,

하지만 그만큼 나이스 지키미의 신용등급은 보통 올크레딧보다 좀 더 보수적이라 상대적으로 높게 책정되기 때문에, 보통은 올크레딧 신용등급이 더 낮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보통은 올크레딧 만 신경쓰시면 될거예요.

요약하면, 신용등급 7등급 무직자도 가능하고, 만약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이라면 다른 특별한 사정(예컨대 기대출이 제주모바일대출 신청금액 포함 2천만원을 초과한다는 등)이 없다면 무난히 승인이 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