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론과 현금서비스가 1금융권 모바일 대출에 미치는 영향

하나 원큐대출 같은 경우엔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있어도 현재는 승인 잘 되고, 반면 위비뱅크 같은 곳은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사용하고 아직 다 안갚은 이력이 있으면 잘 안되는 경우가 좀 있습니다.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가 2금융권 대출인지라, 2금융 기대출이 있으면 원래 1금융 대출받을 때는 승인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거든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2금융권 대출 있다고 해서 무조건 1금융권 대출이나 모바일대출들이 부결나는 것은 아니고, 단지 2금융 기대출 없는 분들에 비해서 그럴 확률이 올라간다는 정도.

그렇더라도 기대출금액이 연소득을 넘지만 않았고 신용등급이 6등급 이내라면, 1금융권 아무 곳이나 방문해도 신용대출 신청하면 대부분은 되는 편입니다.

모바일대출은 자동스크래핑 방식으로 대출승인이 나기 때문에, 그리고 직접 방문하는 것에 비해 비대면 대출의 한계상 소득인정 한도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직접 방문보다는 승인율이 떨어질 수 밖에 없죠.

어쨌든 카드론이나 현서 있다고 1금융 모바일대출 시도도 안해보시는 건 멍청한 짓이구요, 일단 최소한 서너군데 요즘 신규출시한 쪽 위주로 시도해 보시고, 그래도 안되는데 자신이 연봉 대비 기대출 비율이 아직 100퍼센트는 넘지 않았다 하시는 분들은 오프라인으로 가까운 1금융 지점 직접 방문하시면 대출이 충분히 날 수 있습니다.

방문하시기 전에 전화해서 대출여부 대략적으로 물어보는것도 되구요. 대부분 먼저 전화하고 가시면 좀 더 잘해주기도 하거든요. 특히나 그 전화받은 직원에게 상담받으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