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기대출이나 대부업체 대출 있으면 대출이 과연 안될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진입장벽이 낮은 1금융권 대출이기 때문입니다.

상품안내의 가입대상, 즉 대출자격을 보면 아래처럼 직업과 소득 관계 없이 단순히 신용등급 8등급 이상이면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거든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출조건

신용등급 8등급이라 하면 전체 10등급 중에 8등급이라는건데, 8등급은 사실 7등급보다도 생각보다 더 낮은 등급이라 연체 한두건이 있지 않은 이상은 사실 가기도 힘든 등급일 정도로 낮은 등급입니다.

대출 조건만 보면 누구나 1금융권 무서류 모바일 대출이 가능해졌네?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상은 좀 다른데요,

인터넷 뉴스 등에서 대출금 등을 너무 퍼준다, 묻지마 대출이다 라는 등 자극적인 기사를 쏟아낸 이후로는 카카오뱅크에서 대출심사를 강화한 터라 애꿎은 저신용자 분들만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죠.

그래서 퍼진 또 다른 얘기 중 하나가 기대출이 있거나 대부업체 대출이 있으면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이 안되어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 없다라는 얘기입니다.

하지만, 완전히 그렇지는 않은데요, 개개인에 따라서 다르거든요. 결론적으로 말하면, 기대출이 있다고 해서, 혹은 대부업체 대출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부결사유에 해당하는 것은 아닙니다.

대출신청일 기준 이전 1년 이내 대부업체에서 대출받은 적이 있으면 부결사유에 해당하는가?

아닙니다. 저런 사유로 부결이 되시는 경우는 있지만, 그건 다른 조건도 안좋은데 대부업체 대출까지 겹쳐서 부결이 났는데, 그냥 해당 이유를 대부업체 대출로 상담원이 언급한 것일 뿐입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1금융권 중에서 유일하게 대부업체 대출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뱅크나 카카오뱅크가 현재 우리 나라에선 유일한 바로 그 인터넷 전문 은행에 해당하죠.

최대 300만원 한도까지 가능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따라서 단순히 대부업체 대출 때문에 부결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전혀 아닙니다.

왜냐하면, 일단 상식에도 맞지 않고, 실제로도 후기들을 살펴보면 대부업체 기대출 몇건씩 가지고 있어도 추가로 카카오뱅크 승인받으시는 경우를 찾아볼 수 있거든요.

대출신청일 기준 2개월 이내 기대출이 있으면 부결사유에 해당하는가?

이것도 아닙니다. 상식적으로 봐도 사금융 대출 있어도 승인나는 경우가 있으면 당연히 2개월 이내에 기대출이 있다고 해서 부결을 내리진 않겠죠.

이런 사유도 위의 대부업체 대출 사유처럼 부결사유로 언급하기 쉬워서, 즉 자신들의 대출부결 기준을 노출하지 않고 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얘기”이기 때문에 대출부결 사유로 자주 상담원들이 언급하는 것일 뿐, 2개월 이내 기대출 있으면 무조건 부결이다 라는 건 전혀 아닙니다.

위 두가지 사유가 자꾸 떠오르는 것을 보면 카카오뱅크나 서울보증보험 쪽 상담매뉴얼 등에 그렇게 말하도록 명시되어 있는 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따라서 대출 승인 조건이 생각보다는 빡빡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 사금융 쪽이나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 쪽, 혹은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등의 이율부담이 버거우신 분들은 카카오뱅크 대출을 신청해보시는 것을 지금 시점에서도 추천할만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엔 법이 바뀌어서 대출 한도조회 한다고 해서 딱히 불이익이 있는 것이 아니고, 만약 승인날 경우엔,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지만, 7,8등급 정도 되시는 분들은 2,3금융권 대출 한두건만 1금융권 대출로 정리해도 신용등급이 1,2등급 정도는 바로 오르는 효과가 있거든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