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한화생명 대출은 2금융권 대출

페이코에서 받는 대출은, 어느 상품을 선택하는지에 따라서 1금융권인지, 2금융권, 3금융권 대출인지가 달라집니다. 페이코는 단순히 대출을 중계해주는 역할만 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대출을 해주는 주체인 금융기관이 어느 곳이냐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 것이 실은 당연하죠.

페이코 포인트로도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 페이코한화생명 대출의 경우는 한화생명이 2금융권이므로 2금융권 대출이 됩니다. 한도는 50만원까지만 가능.

반면 페이코에 보면 다른 1금융권 은행들 대출상품도 신청할 수 있는데요, 하나은행 이지페이론 같은 게 있죠. 요즘 핫한 하나은행 원큐신용대출도 아마 들어와 있을 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같은 페이코 어플에서 신청하는 대출이더라도 한화생명에서 대출받으면 2금융권 대출, 하나은행에서 대출받으면 1금융권 대출이 됩니다.

처음 대출을 하시는 분들은 1금융권 대출을 사용하시는 게 좋구요, 사실 편하다고 해서 2,3금융권 대출을 사용하는 것은, 신용에 별로 좋지 않으니, 1금융권 대출이 나오면 그걸 이용하시고 그게 안나올때만 사용하시는 게 정답이에요.

페이코 한화생명의의 경우 페이코 포인트로 대출금을 갚을 수 있다는 점은 좀 매력적이긴 한데, 어차피 페이코 포인트는 현금처럼 다른 곳에서도 쓸 수 있고 하니까 엄청난 장점이라고도 하기는 좀 그렇거든요. 좀 편할 뿐이죠.

그리고 페이코에서 대출을 받은 경우, 같은 어플에서 신용등급이나 평점도 조회할 수 있어서 바로 신용등급이나 점수 변동폭을 조회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출기록에 방금 받은 대출이 떠 있더라도, 실제 신용점수에 해당 대출기록이 반영되는데요, 이르면 그날도 되긴 하지만 보통 3일 정도까진 기다려보셔야 합니다.

보통 대출 받으면 1,2 등급 정도는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게 당연하고, 보통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