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환대출 가능한 곳을 안내해달라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그때마다 해드려야 하는 말은 사실 어디어디가 잘 된다라는 얘기보단 대환대출이 무엇인지 정확히 설명해 드리는 것입니다.
사실 어디어디가 잘 된다라고 하는 것도 대출시장의 특성상 매번 바뀌고, 어디가 잘된다라고 인터넷에 공개가 되면 며칠 안에 그곳은 막히는 것이(심지어는 인터넷에 이런 글이 있다라고 해서 민원으로 막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지기수거든요.
일단 대환대출이란 일반적인 대출이랑 다르지 않습니다. 따로 특별히 그런 상품이 존재하는 것도 아니구요. 다만 햇살론이나 바꿔드림론 등 때문에 연이율 20프로 이상의 대출은 정부보증으로 10프로 내외의 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상품들이 있어서 특별히 원래 대환대출이란 상품이 존재하는 것 아니냐는 오해들이 좀 있는 것이지요.
원래의 대환대출이란, 모든 금융사에서 당연히 취급하는 것으로, 기존 부채를 갚는 조건으로 그 기존 부채보다 좀 더 낮은 이율로 대출을 해주는 것을 말해요. 기존 부채를 갚는 것을 조건으로 하기 때문에 일반 대출보다 한도도 훨씬 많이 나오게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연이율 20프로 이상의 상품들은 정부보증 대환대출 상품들을 이용할 수 있고, 그보다 이율이 낮은 카드론 등의 대환대출은 그냥 금융기관에 가서 이러이러한 대출이 있는데 더 저리로 대환조건으로 대출이 가능하겠느냐고 말씀하시면 가능하게 됩니다.
따라서 정부보증 대출을 염두에 두는 것이 아니라면 굳이 대환 가능성 때문에 연이율 20프로 이상의 대출상품을 일부러 받으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대출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