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너와 마린로드 쇼매치를 람보와 세랄이 중계 예정

한국시간으로 5월 28일 화요일 새벽2시. 현재 글을 쓰는 시점에서 1일 하고 15분 정도 남았습니다. 시청은 아마 람보 트위치 채널에서 하실 수 있을 듯? 시간은 새벽2시이긴 한대, 새벽 1시나 혹은 3시에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세랄이 게임 해설을 하는 건, 지금의 스2 씬에서 본좌 취급을 받은 이후에는 아마 최초일 듯 싶습니다. 상당히 재밌을 거예요. 저도 최소한 1시간 정도는 꼭 보려고 합니다.

마린로드

참고로 마린로드와 레이너는 스타크래프트2 프로 선수들로 마린로드의 통상 상금은 7만달러, 현재 wcs 순위는 21위 종족은 테란 국적은 프랑스. 데뷔는 2011년

레이너

그리고 레이너는 통상상금 6만3천달러, wcs 순위는 현재 3위, 종족은 저그 국적은 이탈리아입니다. 데뷔는 2014년

통상상금에선 비슷하지만 wcs 순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레이너는 세랄 다음으로 잘하는 저그 선수 중 하나로 wcs 서킷 진영에서 평가받고 있으며(물론 세랄이 워낙 넘사벽이라 격차는 좀 있긴 합니다) 그에 비해 마린로드 선수는 종족도 요즘은 저그에겐 영 좋지 않은 테란이고, 네임밸류가 레이너 보단 조금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토너먼트의 특성상, 게이머들이 연습때 실력을 보여줄 수 있고, 또 연습때 성적과 대회 성적은 극과 극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이는 한번이라도 스2 대회나 그 비슷한 것에 나가본 분들이면 어마무시하게 공감들 하시는 것) 이변이 일어날 가능성도 어느 정도는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박진영 해설과 짐라이징의 쇼매치는 상금이 200달러 정도 걸렸다고 하는데 언제 하는지 모르겠네요. 원래는 저번주나 저저번주 정도에는 했었어야 하는 것 같았는데 말이죠.

이상 스2 경기나 보고 앉아있는 전형적인 너드의 스2관련 이벤트 소식 안내였습니다 🙂

람보 트위터에 3시간 전에 오늘 해설 예고가 올라왔습니다. 저글링 맹독충 뮤탈 vs 테란 메카닉의 대결이라고 하는데, 컨셉 잡고 대결하는 듯? 시간은 새벽 2시가 맞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