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조회 사이트 중 가장 많이들 쓰시는 곳은 올크와 마크라고 흔히 불리고 저 올크5등급 마크 4등급인데 대출 가능할까요? 라는 질문들이 흔히 올라오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과 마이크레딧을 사람들이 짧게 줄여 부르는 것이 올크 그리고 마크, 즉 앞글자만 따서 부르는 것인대요 해당 사이트들은 공식적인 대한민국의 개인의 신용점수,신용등급 조회 사이트로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고 유료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즉 돈 내고 쓸 수도 있고 공짜로 쓸 수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무료와 유료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료의 경우는 3개월에 한번만 신용점수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 유료의 경우는 1년에 2만원 정도의 요금입니다.
따라서 신용조회를 자주 할 필요가 없으시다면 무료사용으로도 충분하며 만약 3개월에 한번보단 좀 더 자주하고자 하신다면 올크나 마크 중 한 곳만 유료결제하시는 방법도 있답니다.
올크는 신용카드 점수를 주로 보고 마크는 대출 점수를 주로 보는데요, 따라서 보통 마크가 올크보다 신용등급이 1등급 정도 더 높게 나오기 때문에 한곳만 유료결제해서 보시더라도 다른 한 곳의 신용등급도 어느정도 유추는 가능하거든요.
물론 두 사이트의 등급이 크게는 3등급까지 차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크는 1등급인데 올크는 4등급 혹은 마크는 4등급인데 올크는 7등급 등으로요. 이러한 분은 대출 등이 빈번하실 경우에 해당하니 이 경우는 둘 다 유료결제하셔서 사용하시는 편이 좋구요.
무엇보다 가격이 생각보단 저렴하여 1년에 2만원 내외, 그리고 카드사별로 연계하여 할인 이벤트도 있기 때문에 한번쯤은 유료로 사용해 보시는 것도 큰 부담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