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론 한도의 경우는 사용하시는 카드사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시면 보통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1천만원대 한도가 나와 있는 경우가 일반적이랍니다.
단기카드대출, 장기카드대출 두 가지 항목이 이달의 사용금액이나 결제금액 나오는 마이페이지 등에 같이 나와 계실 텐데요, 단기카드대출은 현금서비스를 뜻하고 장기카드대출이 바로 카드론을 뜻한답니다.
장기카드대출 옆에 한도와 유효기간이 나와 있는데요, 카드론의 경우는 시스템적으로 얼마까지 대출할 수 있다 한도가 결정되고 옆의 유효기간 내에는 해당 한도까지 언제든 카드론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답니다.
신용등급이 올라가거나 카드 사용 등이 많으면 다음달에 카드론 한도와 유효기간 등이 또 변동될 수는 있구요.
카드론도 엄연히 대출이고 카드사는 은행이 아니므로 제2금융권에 해당되기 때문에, 제2금융권 대출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카드론 실행시 제2금융권 대출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대출만큼은 아니더라도 신용점수가 일단 깍인 후 상환하면서 천천히 오르게 되어요. 따라서 근시일 내에 제1금융권 등에서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신용등급이 5등급 정도라 신용점수 여유가 없으시다면(제1금융권 신용대출은 1등급~5등급 까지는 이율에 별 차이가 없어요) 카드론은 조금 자제하시는 게 좋답니다.
그리고 이용기간이 임박했는데 이거 카드론 안받으면 없어지느거 아니냐는 질문을 종종 받는데요, 이용기간이 지나도 카드론 한도가 오르면 올랐지 없어지고 그런 일은 없어요. 카드대금 연체 등만 하지 않으신다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