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당일대출을 받기 위해선, 햇살론 신청부터 서류 보내고, 전화 기다리고 하려면 대략 한나절 정도 걸리므로 확실히 당일대출을 원하신다면 오전중에 신청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별다른 일이 없으면 오전중에 신청하시면 오후 근무시간 끝나기 전까지는 송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휴대폰을 sb톡톡이라는 어플을 받습니다. sb톡톡은 저축은행연합회에서 만든 공식앱인데, sb는 savings bank 즉 저축은행의 약자입니다. 저축은행들이 일일이 은행마다 어플 만들기 힘드니까 통합앱으로 만들었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저축은행을 선택하고 대출신청을 하면 늦어도 한시간 정도 후에는 확인전화가 오게 됩니다.
기본적인 인적사항이랑 요구하는 서류를 팩스든 이메일이든(꼭 팩스로 보내야 한다고 하면 인터넷 팩스 사이트들이 있느니 굳이 팩스기기로 보내지 않아도 그런 사이트들을 이용해서 팩스번호를 입력후 보내시면 됩니다. 인터넷 팩스 사이트들 요금은 몇십원 정도로 저렴한 편이구요.
서류에 문제가 있으면 추가연락이 오게될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서류 보낸 이후로는 별다른 연락 없이 미리 설정하신 입금 계좌에 대출금이 입금되게 됩니다.
직장인분들의 경우에는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신청을 하시면 보통 당일대출이 되는 편이며, 혹 처음 신청한 저축은행 등에서 대출실행이 안되더라도 부결사유를 물어보셔서 보증보험쪽 문제가 아니라면 다른 저축은행에서 대출신청시 승인이 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햇살론은 대출신청 횟수 자체에는 제한이 없고, 또 대출이란 것이 같은 은행이라도 지점이 틀리면 달라질 정도로 케바케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다른 저축은행을 하루에 한 두 곳 정도 더 조회해 보셔도 됩니다.
하루에 너무 많이 조회하게 되면 그것도 좋진 않으므로(명시적으로 신용점수엔 영향이 없지만 조회기록 자체는 남기 때문에) 조회는 적당히 하시는 게 좋습니다.
하루 몇건이 적당히냐는, 보통 1,2건 정도는 전혀 문제 없고, 그냥 정상적인 사람이 하루에 조회할 양 정도는 무방합니다. 확실한 건 20건 이상 많이 조회하게 되면 케바케로 과조회에 걸려서 일시적으로 대출 진행이 불가해질 수 있게 됩니다. ^^
참고로 필요서류에 주민등록등본이 있기 때문에 미리 구청 등에서 발급받아 두신게 아니라면 정부24 사이트에 가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발급받아서 보내시면 됩니다. 그리고 혹시 모르니 이 때 주소는 주민등록증에 적혀 있는 주소로 회원가입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