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대출
광고도 많이 나오고 해서 한번쯤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현대캐피탈은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자회사로 처음엔 자동차 할부를 위해서 설립된 자회사였지만, 현재는 신차할부뿐만 아니라 일반 신용대출 등도 취급하는 종합금융사라고 볼 수 있어요. 따라서 꼭 신차 할부 프로그램뿐만 아니더라도 일반적인 신용대출이나 담보대출도 가능합니다.
현대캐피탈이 현대자동차그룹(지금은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이름값이 있어서 현대캐피탈 대출이 가능하냐는 질문이 자주 나오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째는 신차할부때 주로 이용하는 곳이기 때문에 이율이나 한도 등이 일반신용대출은 좀 낯설기 때문. 그리고 두번째는 유독 현대캐피탈을 사칭해서 미리 대출가능하다는 전화나 문자를 돌리는 곳이 많기 때문.(보통 금융사에선 대출 가능하다는 식으로 미리 연락하지 않아요.)
일단 현대캐피탈은 제2금융권 다른 일반 캐피탈사들과 다르지 않아서 신용대출도 문제 없어요. 이율과 한도만 맞으면 되는거고 사실 신용평점 하락에 있어서 저축은행보다는 더 낫구요.
그리고 현대캐피탈 4천만원 대출 가능 이런 문자들이 종종 발견되는데, 사실 이렇게 금융사에서 먼저 연락하는 경우는 드물거든요. 특히나 대출 관련해서는요.
따라서 이런건 대출중개업체들이거나 아니면 진짜 스팸성 문자나 스팸성 전화 등일 수가 있기 때문에 현대캐피탈 대출을 염두에 두고 계시다면 직접 현대캐피탈 공식홈페이지에서 한도 조회 등을 해보시는 게 가장 베스트입니다. 이제는 한도 조회 만으로 신용조회 하락도 없고, 본인이 직접 한도조회 등을 하면 중개업체 통하는 것과 달리 과다조회에 걸릴 일도 없기 때문이예요.
제1금융권에서 기대출이나 신용등급 때문에 대출이 꽉 찬 상태라면 보험사나 캐피탈 쪽으로 시도해보신 후에 그 다음으로 저축은행 정도까지 시도해 보시는 순서를 추천드립니다. 특히 저축은행 중에선 sbi 저축은행 사이다론이 중금리 적용해주면서 모바일 어플로 바로 한도조회와 대출실행까지 가능해서 좋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