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한 조사를 위해 하루? 그정도 임시제한조치가 되었다는 배틀그라운드 인게임내 알림을 받았다.
사실 처음에 ESP를 의심해서 신고를 했었으나, 데스캠을 면밀히 0.2배속으로 본 결과, 흠, 뭐 엄청 눈이 좋고 게임내 밝기를 엄청나게 올려서 정말 신중히 플레이 하고 시력이 2.0 이라면 그렇게 먼 거리에서 어두운 실내였음에도 불구하고, 실내에 앉아 있는 나를 볼 수도 있었겠고, 우연히 내가 있는 방향으로 왔을수도 있겠다 싶어서(갑자기 180도 방향을 틀어서 나 있는 쪽으로 왔더라도) 핵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긴 했었는데, 신고한지 3시간 정도만에 저런 임시조치가 되었다는 알림을 보니,, 그리고 지금 게임전적을 봤는데 그전엔 킬데스가 1도 안되다가 최근 솔로 FPP의 킬데스는 갑자기 10이 넘더라…
그래서 확실히 ESP는 의심가면 거의 맞긴 한데, 확실히 ESP 다라고 확정짓는 건 또 다른 문제인듯 하다.
내 상식으론 저렇게 플레이할 수가 없는데, 우연에 우연이 겹치고 세팅을 매니악하게 했다고 하면 가능은 할 수 있겠다 그렇게까지 생각해야 겨우 핵이 아닐 수 있겠네 이런 정도의 생각이 든다면, 결국 그건 ESP라고 보면 된다. 설령 이런저런 가능성을 보면 100% 확실하지 않아도 말이다. 사실 그렇게 100% 확실한 경우만 잡는다고 한다면 ESP만 쓰는 유저들은 단 한명도 잡을 수 없다.
추가 : 몇시간 후 다시 인게임 메시지로 영구 이용 제한 조치가 완료되었다고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