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의 경우에 무직자 대출을 희망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이유는 대학생분들의 경우 보통 생활비를 매달 받는 경우가 많고(아르바이트를 하시는 경우라면 직장이 있으신 거니 3개월 동안 꾸준히 하시면 직장인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생활비로 신용카드를 매달 쓰다 보니 신용이 자연스레 올라서 대출받을 신용을 갖추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보통 카드론 등을 이용하시는데, 무직이고 대학생이더라도 보통 카드론 한도가 천만원 정도씩은 나오는 경우가 많아요.
대학생이다 보니 씀씀이가 커져서 이러한 카드론 한도를 다 쓰시고 고이자에 시달리시는 경우가 많아서 결국엔, 좀 더 낮은 이율로 대출을 받아서 카드론을 갚고 싶다고 하시는 경우를 종종 보는데요, 오늘은 그 해결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문제는 간단합니다.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바꾸는 것. 전문용어는 대환이라고 하죠.
1. 직장이 있는 경우(아르바이트 등도 포함)
직장이 있는 경우는 좀 더 선택지가 늘어납니다. 정부정책자금대출인 햇살론과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가 가능하기 때문이예요.
2. 직장이 없는 경우
이 경우는 새희망이나 햇살론 등은 불가하고, 직장을 보지 않는 대출상품만 가능합니다. 해당 목록은 아래와 같아요.
우리은행 위비뱅크
신한은행 써니뱅크
농협은행(농협중앙회입니다. EQ론
SBI저축은행 사이다론
보험에 가입되어 있으시다면 보험사의 보험계약대출(기 납부한 보험료를 이용한 담보대출)과 신용대출도 가능합니다. 이 중 신용대출은 보험료 납부한 기간이 길수록 이율과 한도에서 유리해집니다.
이 다섯가지가 현재 가능한 선택지입니다. 나중에 해당 모바일 전문 중금리 상품들이 늘어나면 선택지가 더 많아질 것이구요. 핀테크로 불리는 8퍼센트 등의 상품은 대학생에겐 대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용하실 수 없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