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고 전 대출

대출 관련해서 여러 사례를 접하다 보면 정말 안타까운 사례들도 많고, 평소엔 잘 생각하기 힘들지만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할 문제일것 같은 것들도 많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직장인분들 중 소위 말하는 회사에서 곧 짤릴 거 같은데 직장인 대출을 받아도 괜찮을까의 문제예요.

boss

사실 외국 영화에서도 많이 보는 사례이죠. 예를 들어서 제가 인상깊게 본 영화 중엔 담배회사에서 근무하던 화학자가 내부고발을 했다는 이유로 해고를 당해서 큰 집에서 살다가 작은 집으로 옮겨가고 그거때문에 이혼 당하고.. 참 불합리한 일이 아닐 수 없죠.

따라서 사실 여러분이 더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조만간 회사에서 나가게 될 것 같은데 재직 3개월 요건은 채웠으니까 대출을 받는다고 해도 뭔가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생각하는 것보단, 대출금을 퇴직 후에도 갚아나갈 수 있을까를 생각하고 계획을 세우시는 것입니다. 연체를 하게 되면, 정말 더 이상은 연체를 상환하거나 개인회생 등을 받지 않는 이상 돈 빌릴 데가 정말 없거든요.

이 사람이 해고당할까 당하지 않을까는 대출조건에 들어가지도 않고 그래서 고려하지도 않는 사항이니 그 문제에 대해서 고민하는 것보단 월 급여가 갑자기 끊겨도 기존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지 여부를 더 고민하시는 것이 백만 배 더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