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고객등급만으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이 가능?

이 상품은 통신 3사가 제공하는 휴대전화 기기 정보, 요금납부 내역, 소액결제 내역 등을 바탕으로 신용평가사에서 산정한 통신사 신용등급을 활용해 고객의 신용 수준을 평가한다.
기존 평가방식에서 은행·카드사 등에서 제공하는 금융정보가 부족해 은행권 대출을 받기 어려웠던 고객을 위해서다.

대출 한도는 통신사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300만원이다. 1년 만기 마이너스통장(한도대출)으로만 취급된다.

연합뉴스 우리은행, 통신사 거래정보 활용한 ‘우리 비상금 대출’ 출시 중

우리은행에서 기존 은행이나 카드 거래내역이 부족해서 대출이 안나오는 분들을 겨냥한 우리 비상금대출을 출시했습니다. 그래서 어, 난 통신사 등급이 vip 인데 그러면 그걸로도 대출이 가능한가? 하실 수 있는데요,

실제 후기들을 보면 딱히 통신사 등급이 vip 혹은 vvip 라고 해서 대출승인이 된다고 장담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통신사 등급이 높으시다면, 매달 내는 통신비가 많은 편에 속한다는 것이기 때문에, 보통 그런 분들은 신용등급 같은 것도 좋아서(통신비에 돈을 많이 쓴다면 그만큼 여유있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평균적으론 대출 승인이 잘 되시겠지만, 기사를 잘 읽어보면 어디까지나 통신사 거래자료를 보충자료로 사용한다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즉 기존에 금융거래기록이 부족해서 대출이 안되던 분들이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을 이용하기에는 좋을 수 있지만 금융거래기록이 이미 충분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예를 들어 기대출 등이 많다든지, 그런 경우에는 크게 통신사 등급 등으로 인해 안나오던 대출이 나올 가능성은 그다지 크지 않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모바일대출의 한 종류이고 위비어플에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최저금리는 3.84%,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만 제공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