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앤캐시 대출 조건

러시앤캐시는 국내 2위의 대부업체로, 여타 대부업체들과 다르게 개인의 신용에 따라 10프로 중반대의 대출금리를 적용하기도 하는 거의 유일한 업체입니다.

따라서 때로는 저축은행보다도 더 저렴한 금리로 돈을 빌릴 수 있다는 특색이 있습니다.

물론 그렇더라도 대부업체의 특성상 대부분의 대출 이자는 법정 최고금리에 가깝게 나가는 편입니다. 오늘은 러시앤캐시 대출상품들의 대출조건을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할게요.

러시앤캐시 직장인대출 조건
러시앤캐시 직장인 대출 조건

직장인대출은 만 19세 이상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대출이며 이용가능금액은 1천원부터 1천만원까지이며, 대출기간은 5년, 취급수수료와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현재 법정 최고금리는 24%로 낮아진 상태라 러시앤캐시의 다른 모든 대출상품들의 금리도 24% 이하로 조정되었습니다. 법정최고금리가 인하되면 원칙적으로 신규대출 뿐만 아니라 만기 연장이나 재대출 등 대출 계약이 변경되거나 새롭게 체결될 때 적용되게 되는데요, 때로는 이전 대출에 대해서도 대부업체가 자체적으로 소급 적용해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법정최고금리의 경우 앞으로 더 낮아질 가능성은 있습니다. 현재 민주당에서 연 20%로 다시 한번 인하하는 것을 공약으로 내세웠는데 이번 총선 승리로 해당 법안을 입안하고 민주당 단독으로 통과시킬 수 있는 의석을 갖추었거든요. 다만 법 개정 전까진 연 24%입니다.)

이 중 취급수수료와 중도상환수수료는 러시앤캐시의 모든 대출상품에 없는데요, 이는 비단 러시앤캐시 뿐만이 아니고 대부분의 메이저 대부업체들의 공통점 장점이예요.

러시앤캐시 전문직 대출 조건
러시앤캐시 전문직 대출 조건

러시앤캐시 전문직 대출은 만 19세 이상의 전문직, 상장기업, 외감법인에 근무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따라서 흔히 말하는 전문직이 아니더라도 코스피 내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이면 해당 상품으로 대출이 가능해요. 일반 직장인 상품보다 한도가 500만원 더 높은 것이 특징.

러시앤캐시 자영업자 대출 조건
러시앤캐시 자영업자 대출 조건

자영업자 대출은 역시 만 19세 이상의 사업체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을 위한 대출. 한도는 1천만원 까지예요.

러시앤캐시 공무원 대출 조건
러시앤캐시 공무원 대출 조건

러시앤캐시 공무원 대출은 공무원,군인,정부기관관련 업체(연구소 등)에 근무하는 직장인 분들을 위한 대출. 먼저 보았던 전문직 대출상품과 같이 한도가 500만원 높은 1천5백만원입니다.

러시앤캐시 여자애드림 대출 조건
러시앤캐시 여자애드림 대출 조건

러시앤캐시 여자애드림 대출은 만 19세 이상의 여성분들 전체를 대상으로 한 대출상품이예요. 직장인분은 1천만원까지, 소득이 없으신 분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러시앤캐시 찰칵300 대출 조건
러시앤캐시 찰칵300 대출 조건

러시앤캐시 찰칵300 대출은 만 19세 이상에 한해서 신분증 사진을 통한 본인인증만으로 최대 1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예요. 기타 다른 조건은 모두 동일합니다.

이상으로 러시앤캐시의 6가지 대출상품의 기본적인 대출조건에 대해서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러시앤캐시는 오케이저축은행과 미즈사랑, 원캐싱 등도 거느리고 있는 대형 업체인데요, 오케이저축은행을 설립하면서 대부업 비중을 줄이고, 주력인 러시앤캐시의 이율을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하는 등 법정최고이율 대출을 최대한 줄여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저축은행설립 과정에서 금융위원회와 마찰을 빚지 않으려는 이유에서인듯 합니다.

때문에 신용이 좋으신 분들은 오히려 저축은행보다 더 저렴한 이율로 대출이 가능한 경우도 있어요. 하지만 여전히 대부업체이다 보니 제1금융에 대출이력은 넘어가지 않지만 신용평가사의 신용평가점수에는 악영향을 끼치는 것은 여전하니 마냥 장점만 있지는 않아요^^

또한 위 대출조건을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보면, 별 차이점이 없고 한도만 약간 다른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굳이 대출 카테고리에 연연할 필요 없이 신용에 따라 한도와 이율이 결정되기 때문에, 위 카테고리들은 큰 의미가 없기 때문이예요. 예를 들어 주부대출이 300만원까지는 가능한 것을 보면 무직자도 300만원까지 가능함을 알 수도 있구요.

따라서 제3금융권 기대출이 1천만원 이상이거나 대출건수가 3~4건 정도 되는 등의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대부분의 경우 대출이 가능합니다.^^

러시앤캐시 대출 조건”에 대한 6개의 생각

    1. 실제 소득이 있기만 하면 됩니다.
      100만원이나 300만원 이하 소액이면 그마저도 필요 없을 수 있구요.

댓글은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