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여성 대출-1금융 모바일대출부터 조회하는 게 좋습니다

모바일대출들의 경우 신용카드 사용금액 등의 금융정보를 바탕으로 한 추정소득으로 대출한도가 결정되는데요, 특히나 여성분들의 경우는 이렇게 추정소득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들에서 남성들에 비해 승인율이 높은 편이예요.

즉 서류를 제출하지 않는 대출들, 그런 것들에는 모바일대출들도 있고 간편대출들도 있고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이라는 것도 있는데요, 종류 여하를 막론하고, 무서류대출들의 경우엔 남성들보다 여성분들의 승인율이 높은 편입니다. 굳이 여성전용대출등을 찾아가지 않고도 말이죠.

무서류대출은 남성보다는 여성이 더 대출승인이 잘 되는 편입니다.

같은 추정소득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승인율이 다른 이유는 금융사들마다 자신들만의 연체율 통계를 가지고 있는데 이 통계들에 나이와 성별에 따른 연체율이 나와 있고, 여성이 남성에 비해 연체율이 통계적으로 낮기 때문입니다.

이유는 아무래도 여성의 경우 경제활동 보다는 가사활동에 종사하는 경우가 남성에 비해 일반적이라 같은 추정소득이더라도 경제적 부유도가 더 높을 가능성이 크고, 또한 여성의 특성상 연체에 대해서 남성보다 좀 더 예민하게 반응하기 때문이라고들 추측들을 하고 있죠.

모바일대출들이든 간편대출이든, 혹은 이지페이론 등 이름은 다양하지만, 서류를 요하지 않는 대출상품들은 공통적으로 추정소득을 기반으로 대출이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대출들은 여성에게 기본적으로 어드밴티지를 주기 때문에 굳이 여성전용대출을 찾아갈 필요 없이 오히려 무서류 대출을 찾아보시는 게 더 좋아요. 더 선택지가 넓으니까요.

따라서 만약 여성이고 기대출이 없다면 1금융권의 무서류 대출들, 대표적으론 모바일 대출들에서 승인이 나실 확률이 높으므로,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쓰기 전에 먼저 1금융권 대출 한도를 조회해 보시는 것이 중요해요.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받을 경우 2금융권 기대출이 생기는 것이라서, 추가대출을 받을 경우에 기대출이 없는 경우보다는 현저하게 1금융권 대출 승인율이 낮아지게 되는데요, 그래서 1금융권 먼저 받고 2금융권 받는 것은 충분히 가능하지만, 2금융권 먼저 받고 1금융권 받는 것은 힘들다는 얘기들이 나오는 것이구요.

보통 무직자 분들의 경우 500만원 정도까지는 1금융권 모바일 대출로 충분히 한도가 나오는 편입니다.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 등의 인터넷 전문 은행을 이용하셔도 되고, 주거래은행에서 무서류 대출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은 은행들도 지방은행이나 외국계 은행들까지도 왠만하면 무서류대출 상품들을 내놓고 있는 편이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