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회사의 보험상품 가입자라면, 보험 가입자라는 조건 하나로 다른 조건 없이도 신용대출이 가능하고, 또 요즘 해당 사실들이 알려짐에 따라 보험사에서 신용대출 받으시는 분들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흥국생명의 신용대출에 관해서 몇가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흥국생명은 보험 기가입자가 아니더라도 되고(다만 이건 차후 바뀌거나 할 수 있습니다. ), 직종이나 재직여부 등에 상관 없이 신용등급으로 대출을 해준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신청하시는 분들이 많구요.
아래는 흥국생명의 신용대출(보험계약대출 아닙니다.) 조건 요약한 표.
일반지점보단 프라자에서 가서 서류를 넣는 것이 본사로 전달되는 시간이 빠르므로 승인 여부를 더 빨리 알 수 있어요. 일반지점에도 급한 자금이라고 빨리 해달라고 하면 다음날 입금 주는 경우도 있긴 한대 이건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 확실하진 않구요.
재직전화는 없구요, 본인분에게 여러가지 질문등을 전화로 물어보게 됩니다. 직장,사는곳, 구체적으로 하는일 등등. 이건 요즘 핀테크라고 하는 p2p 대출 등에서도 그렇게 하고, 일반적인 신용대출의 경우에도 이런 건 물어보는 편이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또한 흥국생명 보험상품이 가입하지 않으신 분도 신용대출이 가능하구요 신용등급이 최하 7등급 안에는 들으셔야 해요. 다만 기가입하신 분이라면 좀 더 금리나 한도면에서 유리하겠죠. 보통 보험회사 신용대출은 몇회 이상 보험료 납입 조건이 있는데, 이런 조건이 있는 건 해당 보험금을 몇회 이상 납입한 거에서 연체율을 낮게 잡아주는 근거가 되기 때문입니다.